메뉴

<오늘의 할인> 교촌치킨, 탐앤탐스, KFC, 굽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교촌치킨, 5행시 짓고 허니점보윙 먹자…‘허니점보윙’ 출시 기념 앱 이벤트 진행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이 '허니점보윙' 출시를 기념해 교촌치킨앱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은 8월 6일까지 자사 교촌치킨앱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허니점보윙 5행시 대회’를 진행한다. 응모자 중 센스 있는 5행시를 지은 50명을 선정해 허니점보윙 제품 교환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8월 11일 발표된다.
 

또한 8월 31일까지 교촌치킨앱에서 허니점보윙을 주문하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 1,000원이 추가 적립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다음달 6일까지 ‘볶음밥 하나 더’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교촌치킨앱에서 신제품 사이드메뉴 ‘달걀 듬뿍 볶음밥’, ‘의성마늘 볶음밥’을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볶음밥 무료증정 쿠폰을 증정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신메뉴 허니점보윙과 볶음밥 출시를 기념해 고객들과 함께 소통하기 위해 이번 교촌치킨앱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현재 소비자들의 취향과 입맛을 고려한 메뉴 개발과 고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톡톡 튀는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탐앤탐스, 여름 시즌 '펭-탐! 프리퀀시' 진행… 탐앤펭수 경품 인기 실감


탐앤탐스가 '펭-탐! 프리퀀시(Peng-Tom! Frequency)'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되는 펭-탐! 프리퀀시는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펭수와 협업한 '탐앤펭수' 굿즈를 경품으로 선보인다. 이번 프리퀀시 참여자 수는 예년 대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경품 소진 역시 빠르게 이뤄지는 등 강력한 굿즈 경쟁력을 증명하고 있다.


펭-탐! 프리퀀시 이벤트는 탐앤탐스 공식 멤버십 앱 ‘마이탐’으로 미션 음료 3잔, 일반 제조 음료 7잔을 주문하고 스탬프 10개를 적립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미션 음료는 열대과일 원물의 매력을 살리고, 펭수 초코픽을 비주얼 포인트로 준 '펭-탐! 레볼루션' 4종으로 선정되었으며, 가치 소비를 실천하는 다회용 유리컵 ‘에코 드링킹자’가 무료 증정된다.


미션을 완료하면 ▲탐앤펭수 얼음틀 ▲탐앤펭수 시리얼 머그 ▲탐앤펭수 콜라겐 요거트 파우더로 구성된 ‘탐앤펭수 요거트 키트’를 경품으로 받아볼 수 있다.


내구성이 강하고 세척이 간편한 ▲탐앤펭수 얼음틀은 펭수 모양의 얼음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식검검증되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한 실리콘 아이스 트레이다. 넉넉한 용량을 자랑하는 ▲탐앤펭수 시리얼 머그(450ml)는 강화유리 소재로 흠집 및 변색에 강하고, 적층이 가능한 바닥 디자인 덕에 보관이 용이하다. ▲탐앤펭수 콜라겐 요거트 파우더는 체내 흡수율이 높은 저분자 피쉬 콜라겐이 1일 권장량(1,000mg) 함유되어 있으며, 콜라겐 흡수를 돕는 멀티비타민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함께 들어있다. 뿐만 아니라 파우더 상품에는 탐앤펭수 씰 8종이 랜덤으로 동봉되어 있어 소장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탐앤탐스는 소비자들이 보다 편안하게 ‘탐앤펭수 요거트 키트’를 소장할 수 있도록 작년 겨울 프리퀀시에 이어 올해도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실시하고 있다. ‘마이탐’에서 미션 완료일 기준 8일 이후부터 30일 이내로 희망 일정 및 매장을 선택하여 경품 수령이 가능하고, 경품 조기 소진 시 이탈리아노 프레즐 + 아메리카노 2잔 모바일 쿠폰이 대체 제공된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언제나 변함없이 탐앤탐스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을 위해 여름 휴가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귀여운 ‘탐앤펭수 사은품’ 증정 프리퀀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요즘, 탐앤탐스 매장을 피난처처럼 이용하시면서 사은품 조기 소진 전에 이벤트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FC, 고객들이 좋아하는 대표 사이드 메뉴 ‘닭껍질튀김’ 할인 판매


KFC가 인기 사이드 메뉴이자 닭 특수부위 시리즈의 전설 '닭껍질튀김'을 할인 판매한다.

 
KFC는 오는 10일까지 고객들이 즐겨 찾는 닭껍질튀김을 기존 가격보다 약 43%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KFC의 닭껍질튀김은 닭가슴살 부위의 껍질만을 떼어내 튀겨 바삭한 식감과 함께 쫄깃하고 짭짤한 맛이 특징이다. 한 때 오픈런이 일어날 정도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았던 메뉴이기도 하다.

 
KFC는 대표 사이드 메뉴인 닭껍질튀김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만큼 기존 메뉴와 함께 곁들여 먹거나 맥주 안주용으로 찾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보고 있다.

 
주문은 매장과 KFC 앱을 통한 예약 기능인 징거벨오더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KFC 관계자는 “닭껍질튀김은 고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이기에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할인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색다른 닭 특수부위 메뉴를 즐기고 싶거나 특별한 안주 메뉴가 필요한 고객들에게 닭껍질튀김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굽네 플레이타운서 블.트.스.를 외치면 굽네피자가 무료!


굽네가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굽네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외쳐 블.트.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장소인 굽네 플레이타운은 ‘누구에게나 열린 곳, 모두를 위한 새로운 놀이터’라는 콘셉트로 오픈한 굽네 첫 플래그십 스토어다. 나만의 콘텐츠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 판매 중심의 매장이 아닌 소비자가 직접 공간을 활용하고 채우는 방식으로 공간으로, 오픈과 동시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굽네는 젊음의 거리로 꼽히는 홍대 앞을 플래그십 스토어 장소로 선정해 Z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외쳐 블.트.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홍대앞 잔다리로에 있는 ‘굽네 플레이타운’ 매장 카운터에 가서 도전 멘트인 ‘막 찍어도 A컷이니깐!’을 외친 후 신메뉴명인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를 10초 안에 5회 틀리지 않고 이어 말하면 된다. 성공한 참여자에게는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 한 판을 무료로 증정한다. 1인 1회 도전할 수 있다.
 

이벤트는 17일부터 31일까지로, 굽네 플레이타운에 방문해 누구나 이벤트에 도전할 수 있다. 도전에 성공한 100명에 한해 피자를 무료로 제공한다. 도전에 실패해도 꽝 없는 뽑기에 참여해 굽네 플레이타운의 다양한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시작일에 앞서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인 ‘굽스타’ 50명을 사전 모집해 굽네 팬만을 위한 별도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사전 모집은 5일부터 10일까지 굽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굽네가 지난 5월 선보인 신제품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는 출시와 함께 긴 이름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이름이 길어서 검색도 굽네 블랙, 블랙 트러플까지만 검색하게 된다”, “역대급 메뉴명 길이다. 어떤 맛인지 꼭 먹어보고 싶다” 등 독특한 이름으로 입소문을 타기도 했다. 굽네는 이러한 반응에 모티브를 얻어 재치있는 게임 형식의 이벤트를 마련, 소비자들이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받아갈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굽네는 재미와 경험을 중시할 뿐 아니라 자기표현에 능숙한 Z세대의 성향을 고려해 이와 같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적극 소통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 출시를 기념해 브랜드 모델 르세라핌과 함께 촬영한 ‘르세라핌 인 시카고(LE SSERAFIM in CHICAGO)’ 광고는 공개 두 달 만에 누적 조회수 5000만 회를 달성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흔히 식음료 광고에서 볼 수 있는 시즐컷 중심이 아닌 대화하고, 서로 사진을 찍어주는 등 화보와 같은 감각적인 분위기가 인기의 주효한 원인이었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