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약처, 나트륨‧당류 줄이기 댄스 챌린지 공모전 개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나트륨‧당류를 줄인 건강한 식생활의 필요성을 알리고 균형 잡힌 식습관 실천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이나슈 댄스 챌린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마이나슈는 마이너스와 나트륨, 슈가(sugar)를 합친 단어로 나트륨과 당을 줄인다는 의미의 캠페인이다.

 
나트륨‧당류 줄이기 공모전은 생활 속 식습관 개선을 위해 식약처가 기획하고 국민이 참여하는 양방향 소통형 행사로 매년 새로운 형태로 개최하고 있다.


참여방법은 마이나슈 로고송을 활용해 창작한 댄스 영상을 50초 이내로 제작하여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유튜브 쇼츠 또는 인스타그램 릴스에 영상을 게시한 후 공모전 누리집(www.na2023.co.kr)에 온라인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이메일(annengsus@moravian.co.kr)로 응모하면 됩니다.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응모기간은 5월 1일부터 7월 24일까지이다.


공모전에 제출된 작품은 전문가 심사, 온라인 투표를 거쳐 총 12개팀의 우수작을 선정해 8월말에 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식약처장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식약처가 운영하는 마이나슈 TV(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누리소통망(SNS)에 공개하고 학교·어린이집 등에서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하여 건강한 식생활 실천의 중요성과 올바른 식생활 문화의 정착을 위한 홍보 콘텐츠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나트륨‧당류를 줄인 식습관을 실천해 올바른 식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건강한 식생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