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약처, 2023년 식품․의약품 시험․검사 정책설명회 개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2023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식품․의약품 분야 시험․검사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시험․검사기관을 대상으로 9일 2023년 식품․의약품 시험․검사 정책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23년 시험․검사 정책 방향 ▲2023년 시험․검사기관 품질관리 평가 계획 ▲맞춤형 기술지원 등을 안내한다.
  

특히 신규 시험‧검사기관으로 지정받기를 원하거나 시험‧검사 분야를 확대하기 위한 준비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민간 시험‧검사기관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맞춤형 기술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아울러 시험‧검사기관에서 알아야 할 '22년 '식품의 기준 및 규격'의 주요 개정 내용과 올해부터 시행된 ‘소비기한 표시제도’에 대해 설명한다.
   

설명회는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식약처 유튜브 채널과 웹엑스(WebEx) 영상회의 시스템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관련 자료는 추후 실험실정보관리시스템(LIMS)에 공개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

√ 유튜브 접속(시청)  ‘식품의약품안전처’ 또는 직접 접속
  : https://youtube.com/c/MFDS/2023 시험‧검사 온라인 정책설명회 클릭
√ 식약처 영상회의(웹엑스) 접속(질의응답 가능)  미팅 참여하기
  : https://mfds.webex.com 미팅 정보 입력  참여하기 클릭
  * 미팅번호(2518 186 2261) 입력 → 비밀번호(12345) 입력 → 제목 확인 후 참여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올해 식품․의약품 분야 시험․검사 정책 방향에 대한 시험․검사기관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시험․검사기관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