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품안전정보원, 2023년 상반기 식품이력추적관리 설명회 개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임은경, 이하 정보원)은  ‘2023년 상반기 식품이력추적관리 설명회(교육)’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상반기 설명회는 산업체 수요를 고려하여 오는 9일 온라인 설명회를 시작으로 매월 온라인과 현장(집합) 설명회를 병행해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식품(건강기능식품, 축산물가공품 포함) 제조‧가공 및 수입‧판매업소 ▲건강기능식품 유통전문판매업소이며 설명회 일정은 식품이력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설명회(교육) 주요내용은 ▲식품이력추적관리제도 소개, 등록기준 등 관련 법령 안내 ▲식품이력추적관리 등록절차 및 운영방법 ▲식품이력관리시스템 사용방법 등이다. 


집합설명회 일정은 설명회 개최일 한달 전에 식품이력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며 설명회(교육) 참석은 홈페이지 하단의 설명회(교육) 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정보원은 산업체 편의를 위해 개별 설명회(교육)를 희망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현장방문 설명회(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현장방문 설명회를 희망하는 업체는 식품이력관리시스템(www.tfood.go.kr) 홈페이지 및 콜센터(1588-2605), 이메일(tfood@foodinfo.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임은경 원장은 “이번 설명회는 산업체 편의를 위해 온라인 및 현장(집합) 설명회를 병행하는 만큼 대상업체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