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입식품 안전’ 표어를 함께 찾아주세요!

전 국민 누구나 참여, 10월 26일부터 11월 9일까지 접수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26일부터 내달 9일까지 ‘수입식품 안전관리 정책 홍보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국민에게 수입식품 안전관리 정책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 수입식품 안전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전의 주제는 ‘안전한 식품 수입을 위한 단계별(현지제조→통관→유통) 안전관리’이며, 수입식품 안전의 중요성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도록 함축적으로 표현한 문구*를 공모전 공식 누리집(www.수입식품안전관리공모전.kr)으로 접수하면 된다.

 

☞ 식품 수입 단계별 안전관리 
√ 수입 전 현지 해외제조업소에서 위생‧안전을 확인하고,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과정(통관단계)에서 한번 더 검사하고, 국내 시장이나 마트 등 유통과정에서 또 한번 점검하는 3중의 촘촘한 수입식품 안전 정책

 

☞ 공모 주제 관련 정보 위치
√ 수입 단계별 안전관리 정책 정보는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korea.go.kr)에서 제공하며, 추가적인 정보가 필요한 경우 식약처 수입식품정책과로 문의(☎ 043-719-2157)

 

식약처는 접수된 작품 중 내부 심사와 국민 투표를 거쳐 최종 6편을 선정해 식약처장상과 상금을 수여하고, 선정된 수상작을 향후 다양한 수입식품 안전관리 홍보 콘텐츠에 활용할 예정이다.
    

참고로 공모전 참가자와 국민투표 참여자 등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서 참신하고 우수한 작품이 발굴돼 수입식품 안전관리 정책을 국민께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수입식품 안전관리 정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국민의 눈높이에서 전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