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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잇벨리 비건 함박 스테이크 50만개 판매 돌파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물성 혁신푸드 기업 올가니카가 설립한 대체육 간편식 스타트업 ‘브라잇벨리(BriteBelly)’는 지난해 스타벅스에 입점 된 ‘플랜트 함박 앤 파스타’와 냉동간편식 형태로 출시한 ‘플랜트 함박’ 시리즈가 누적 판매량 50만개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플랜트 함박 앤 파스타’ 밀박스는 지난해 8월 전국 1500여개 스타벅스 매장에 런칭된 이래 판매량이 35만개를 웃돌고 있다. 식물성 대체육과 비건 미트소스로 만든 ‘플랜트 함박 앤 파스타’는 진짜 고기와 구분이 가지 않는 맛으로 채식인은 물론 평소 고기를 즐겨 먹는 일반인과 간간히 채식을 즐기는 플렉시테리언들에게도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다. 냉동간편식 형태로 온라인에서 인기몰이 중인 브라잇벨리 ‘플랜트 함박 앤 베지’와 ‘플랜트 함박 앤 파스타’도 지금까지 15만개 이상 판매되었다. 


특히 일반 소비자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기존 대체육 제품들에 비해, 브라잇벨리의 비건 함박 스테이크는 전국적 체인망을 가진 스타벅스, 커피빈, 한국야쿠르트 등에서의 판매로 접근성을 높이고, 대체육의 단점을 보완한 뛰어난 맛과 식감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더 쉽고 맛있게 비건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대체육의 문턱을 낮추고 채식의 대중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이 외에도 올가니카와 브라잇벨리의 다양한 비건 식품들 또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브라잇벨리의 식물성 대체육 만두인 '플랜트 왕교자'는 출시 후 8주 간 1만 7,000봉이 판매됐다. 또 올가니카의 식물성 프로틴 파우더 ‘인젠 식물성 프로틴’도 지난 1년간 15만개 이상 판매됐으며 식물성 기능성 구미 ‘포스트바이오틱 슈가프리 구미’ 역시 지난해 출시 이후 4만개 이상 판매고를 올렸다. 


홍정욱 올가니카/브라잇벨리 회장은 “브라잇벨리 비건 함박 스테이크의 인기는 비건 식품이 맛없다는 통념을 깨고 육식인을 포함한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라며 “이제 틈새시장이나 제품 출시에 의미를 뒀던 1세대 대체육 기업들과 달리, 브라잇벨리처럼 맛과 품질로 일반 식품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2세대 비건 기업들이 시장의 주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브라잇벨리는 함박 스테이크 외에도 마파두부, 유니짜장면, 플랜트볼 파스타 등 다양한 대체육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들 비건 제품들은 스타벅스와 커피빈, 세븐일레븐, 한국야쿠르트, 마켓컬리 등 다양한 유통 채널과 공식몰(https://www.organica.kr)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