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할인> KFC, 공차코리아, bhc치킨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KFC, 앱 페스티벌 진행 “1+1에 ‘KFC x 무신사 티셔츠까지!”


KFC가 22일부터 오는 27일까지, 공식앱을 통해 주요 메뉴 1+1, 티셔츠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앱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앱 페스티벌은 등급에 관계없이 KFC 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공식앱의 징거벨오더 또는 딜리버리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22일부터 24일까지 3일 동안, KFC의 시그니처 메뉴인 징거버거 또는 타워버거를 1+1으로 제공하고,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모든 치킨 메뉴를 1+1으로 제공하는 올데이 치킨나이트를 앱에서 진행한다. KFC 공식앱에서 징거벨오더나 딜리버리로 이용 가능하다.


또 22일 단 하루동안 징거벨오더로 ‘신상드림팩’을 주문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 1000명에게 ‘KFC X 무신사’ 콜라보 티셔츠를 선물로 증정한다.


신상드림팩은 신메뉴 치르르치킨을 비롯해 쏘랑이치킨, 블랙라벨더블다운맥스, 징거버거, 코울슬로 등 인기 치킨과 버거, 사이드 메뉴로 구성된 팩이다. 선착순 당첨자는 3월 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KFC는 오는 27일까지 공식앱을 통해 대표 시그니처 메뉴인 ‘징거버거 + 핫크리스피치킨’ 콤보를 징거버거 단품가보다 1000원 더 저렴한 3900원에 판매한다. 신제품 치르르블랙라벨치킨 2조각과 핫크리스피치킨 2조각, 타워버거와 트위스터로 구성된 스페셜에디션팩은 40% 할인가인 12900원에 선보인다.


KFC 관계자는 “신제품부터 시그니처, 프리미엄 등 다양한 메뉴를 부담없이 즐기고 특별한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을 드리고자 이번 앱 페스티벌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bhc치킨, KB국민카드와 손잡고 쿠폰형 NFT 발행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KB국민카드와 협업으로 쿠폰형 NFT(대체불가능한토큰)를 발행한다.


bhc치킨은 자사 캐릭터인 뿌찌를 활용한 한정판 NFT를 제작, KB국민카드 통합자산관리 플랫폼인 ‘리브메이트’ 이용자를 대상으로 ‘뿌찌 NFT 무료 증정 이벤트’를 펼친다고 22일 밝혔다. 


뿌찌(Pucci)는 bhc치킨의 인기 메뉴 뿌링클 애호가이자 치즈볼 튀기기 달인이라는 페르소나로 SNS 채널을 통해 MZ 세대와 커뮤니케이션하며 팬덤을 구축해나가고 있는 인기 캐릭터다.


이번 뿌찌 NFT 발행에 따라 bhc치킨과 KB국민카드는 22일부터 27일까지 6일간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 앱에서 bhc치킨 2,000원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하면 된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뿌찌 NFT와 함께 bhc치킨 1만 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함께 제공되는 상품권은 모바일 e쿠폰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리브메이트 앱에서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한 고객은 요기요를 통해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bhc치킨을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순살치킨 12종에 대해서는 3,000원 할인 이벤트가 중복 적용돼 최대 5,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NFT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이라는 뜻으로,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을 말한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지만 기존의 가상 자산과 달리 디지털 자산에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고 있어 상호교환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bhc치킨은 향후 뿌찌 NFT 소유자에게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 제공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높은 희소성 등 보유 가치를 높여갈 예정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사용 후 버려지던 기존 쿠폰의 개념을 탈피해 지속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형 NFT 출시로 NFT라는 새로운 시장 개척에 나서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NFT 발행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 제공은 물론 bhc치킨만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공차코리아, T멤버십 회원 대상 50% 할인 또는 적립 혜택 제공


공차코리아가 T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SKT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이 적용되는 메뉴는 △블랙 밀크티+펄 △타로 밀크티+펄 △피스타치오 밀크티+펄 △제주 그린 밀크티+펄 △청포도 그린티+알로에 △망고 요구르트+화이트펄 등 베스트 콤비네이션(L) 6종이다.

 
행사 당일인 23일 오전 9시 이후 공차 매장을 방문해 직원에게 T멤버십 매직 바코드를 보여주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형, 적립형 구분 없이 1번만 이용 가능하며, 동일 음료 2잔 구매 시 50% 할인 또는 2잔 가격의 50%를 T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키오스크나 배달 앱으로 주문할 경우, 프로모션이 적용되지 않으며, T멤버십 VIP/GOLD/SILVER 회원에게 상시 적용되는 10% 할인 및 적립 혜택은 T Day 행사와 별개로 적용 가능하나 결제 1건당 1개의 혜택만 받을 수 있다.


캡처한 바코드 이미지는 사용할 수 없으며, 기본 바코드(T멤버십 일반 바코드, 위젯, 추천 화면 바코드, 하프 바코드, SK pay 등)를 제시하는 경우, 기본 할인율 또는 적립율만 제공되니 유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