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삼양식품, 불닭 유튜브 광고 '불타오르게, 위대하게' 공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삼양식품이 17일 유튜브 두 번째 디지털 광고인 '불타오르게, 위대하게'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불타오르게, 위대하게'는 불닭브랜드의 유튜브 광고로, 지난 9월 말 창립 60주년을 맞아 삼양라면 광고 '평범하게, 위대하게'의 후속편이다. 1편에서 삼양라면에게 각성을 촉구하는 캐릭터였던 ‘불닭’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이번 광고도 ‘스튜디오좋’이 기획 및 제작을 맡았다.


'불타오르게, 위대하게' 디지털 광고는 화려한 뮤지컬 애니메이션 형식을 빌어 2012년 출시 이후 대한민국의 매운 맛을 이끄는 트렌드세터인 불닭브랜드의 탄생과 나아갈 방향에 대해 담아냈다. 아울러 불닭 캐릭터와 삼양63 캐릭터의 관계성을 보여주는 스토리를 통하여 삼양식품의 DNA를 이해하도록 스토리를 구성했다.


주인공 ‘불닭’의 목소리는 걸그룹 (여자)아이들 소연이 맡았는데, 항상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며 카멜레온과 같은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행보가 불닭의 캐릭터와 닮아 선정했다고 밝혔다.


삼양식품은 '불타오르게, 위대하게' 광고 공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양식품 자사몰인 삼양맛샵에서 불닭 기획전을 실시하며, SNS를 통한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삼양식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음원을 다운 받을 수 있다.

 
한편 슈퍼주니어 '규현'이 노래를 불러 화제가 된 1편 '평범하게, 위대하게'는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대상과 금상을, '맥스 서밋 2021(MAX SUMMIT 2021) 어워드'에서 F&B(식품음료) 산업군 부문을 수상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9월에 공개한 삼양라면 광고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불닭을 주제로 한 두 번째 광고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MZ세대와 소통하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와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