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산식약청, 어묵 제조업소 대상 해썹 특별교육 개최

어묵류 해썹 적용 우수업소 품질관리 방법 공유, 이물관리 방안 등 교육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 부산식약청은 지역 특산식품인 어묵을 제조하는 관내(부산·울산·경남 지역) 소규모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이하 해썹) 적용업소를 대상으로 ‘해썹 특별교육’을 1일 오후 1시 30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 내 어묵류 제조업체는 전국대비 45%(50개소/110개소)차지하고 있으며 이중 58%(29개소/50개소)는 소규모 해썹 업체다.
 

이번 교육은 어묵류 해썹 적용 우수업소의 품질관리 방법을 공유해 소규모 해썹 적용업소의 해썹 운영‧관리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어묵류 해썹 적용 우수업소 품질관리 방법 ▲ 식품제조업소의 이물관리 방안 ▲어묵류 영양성분 표시 의무화 시행 등 관련 법령 제·개정 사항 ▲질의응답과 건의사항 청취 등이다.

 

온라인 특별교육 참여 방법

• HACCP적용업소 특별교육 신청서를 부산식약청(식품안전관리과)에 제출→ 신청자에게 온라인 교육 URL 송부(Cisco社 웹엑스 이용)
• 질문 · 의견이 있는 경우 ☞ 실시간 채팅 이용


부산식약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관내 해썹 적용업소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전문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국내 유통제품의 안전과 품질 관리 수준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업계와 소통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