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협, 식품전문가 대상 '프랜즈 2021 식품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는 국산 농산물 활용 고부가가치 가공식품 개발을 위한‘프랜즈 2021 식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9월 30일까지 개최한다.

 
농협은 지난 8월 2일 식품사업 종합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R&D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프랜즈(FOORNDS)’를 론칭하였으며, 이번 공모전은 프랜즈에서 전문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식품전문가를 대상으로 개최되고‘프랜즈’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소비 트렌드 대응 식품 개발 ▲성장유망 식품 개발 ▲자유 아이디어 총 3가지 분야로, 9월 30일까지 아이디어를 접수받고 이후 1차 서류평가와 2차 시제품 시연의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1명)에게는 상금 3백만원, 금상 수상자(1명)에게는 상금 2백만원, 은상 수상자(4명)에게는 각 1백만원, 동상 수상자(4명)에게는 각 50만원이 주어지며, 우수작은 추후 농협식품R&D연구소와의 협업 연구를 통해 상품화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협업연구비가 함께 제공된다. 


농협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이번 공모전은 식품전문가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아이디어의 품질과 상품화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식품산업 현장에서 오랜 경험과 전문지식을 쌓아온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