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식품, 식물성 건강음료 ‘라잇미닛’ 2종 비건 인증 획득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정식품(대표 이순구)은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함유한 식물성 건강음료 ‘라잇미닛’ 2종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비건인증원은 국내 최초 비건 인증·보증 담당 기관으로 제품의 혼합 성분 및 제조 과정 등에 대한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 비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인증 기준은 ▲제조‧가공‧조리 전 과정에서 동물성 원재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제품 또는 원재료 등에 대한 실험이나 연구에 동물을 직‧간접적으로 이용하지 않아야 하며 ▲비건 제품과 그 외 제품의 생산 공정 과정에서 교차오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번 ‘라잇미닛’ 2종의 비건 인증 획득에 따라 현재까지 정식품이 보유한 비건 인증 제품은 총 5종이다. 지난해 정식품은 64가지 100% 국내산 농산물로 만든 생식 제품 ‘리얼 자연담은 한끼생식’과 열아홉 가지 채소 및 과일즙 100%를 담은 과채주스 라인 ‘건강담은 야채가득 V19’, ‘건강담은 야채과일 V19’ 등 3종에 대해 비건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정식품 관계자는 “갈수록 채식주의를 실천하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소비자들이 더욱 정식품의 식물성 건강 식음료를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라잇미닛’ 2종에 대한 비건 인증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은 물론 윤리적 소비와 동물보호, 친환경까지 고려한 다양한 순식물성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잇미닛 2종인 ‘라잇미닛 리얼 코코넛’과 ‘라잇미닛 리얼 아몬드’는 성인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30%에 해당하는 칼슘 210mg과 1일 기준치를 충족하는 비타민E 11mg a-TE를 균형 있게 설계해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2030세대의 영양간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제품은 전국 슈퍼마켓, 대형마트, 오픈마켓 및 정식품 공식 온라인쇼핑몰인 ‘이데이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