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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 D-100 앞두고 ‘아이패스H’ 매출 증가율 37% 기록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KGC인삼공사가 올해 정관장 제품군의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정관장 아이패스의 매출이 뚜렷한 상승세를 보인 것으로 드러났다.


10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정관장 청소년 전문 브랜드 ‘아이패스’의 올해 1~6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3% 증가했다. 그 중 고등학생 대상의 ‘아이패스H’는 올해 1~6월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37% 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은 매일 등교를 실시했고, 지난해 고등학교의 수업일수는 104.1일로, 초등학교 92.3일, 중학교 88.1일보다 등교일수가 길었다. 수업, 급식, 대중교통 이용 등 학생 간 접촉이 많아질 수밖에 없는 환경에 노출되면서, 홍삼으로 자녀들의 면역력을 챙겨주려는 소비자들의 니즈와 맞아 떨어졌다는 분석이다.


특히 대학수학능력시험 등 수험생들이 체력관리에 힘을 쏟아야하는 시기가 다가오면서, ‘아이패스H’를 찾는 소비자는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작년 수능을 앞둔 9~11월 ‘아이패스H’의 월평균 매출은 1~8월 월평균 매출보다 11% 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관장 아이패스’는 청소년의 건강한 꿈을 응원하는 정관장의 청소년 전문 브랜드이다. 정관장의 전통과 노하우가 담긴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각 연령에 필요한 성분을 더하여 과학적으로 설계했다. 학생들의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과 기억력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다.


‘아이패스’는 연령대별로 필요한 영양성분을 제공하기 위해 3단계로 나뉘어져있다. 11~13세 성장기 자녀의 기초 건강을 위한 ‘아이패스 제이(J)’, 체력과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중학생을 위한 ‘아이패스 엠(M)', 학업에 지친 고등학생들의 피로개선과 기억력 향상을 위한 ’아이패스 에이치(H)'로 제품군을 세분화한 것은 물론, 황기·당귀 등 각 연령대에 맞는 부원료가 더해져 성장기 청소년의 건강을 스마트하게 케어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2학기 등교수업과 수능을 앞두고 자녀들의 면역력과 체력관리에 신경쓰는 소비자가 늘었다”며 “120여년 이어온 정관장의 철학이 담긴 아이패스로 자녀들의 건강한 미래를 응원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