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백스비어, 놀부, 교촌치킨, 로드몰, 이디야커피, 한촌설렁탕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더본코리아 백스비어, 다양하게 즐기는 ‘트리플 딥핑 마른안주’ 출시


더본코리아의 맥주 전문점 브랜드 백스비어(대표 백종원)가 시원한 맥주와 함께 먹기 좋은 안주 신메뉴로 '트리플 딥핑 마른안주'를 출시한다.


이번 '트리플 딥핑 마른안주'는 시원한 맥주가 생각나는 여름을 맞아 가벼운 안주 메뉴를 찾는 고객들을 겨냥해 선보인 것으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색다른 마른안주로 구성해 맥주와 좋은 궁합을 자랑한다.
 

이번 신메뉴는 황태껍질튀김, 아귀포, 통쥐포 총 3가지의 마른안주와 함께 매콤달콤한 핫칠리와 청양고추로 알싸한 맛을 더한 간장마요, 쯔란 향이 느껴지는 매콤네팔가루 총 3가지 소스가 같이 제공되는 점이 큰 특징이다. 다양한 마른안주와 취향대로 조합해 먹을 수 있는 3가지 소스로 구성된 이번 메뉴는 1만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출시돼 부담없이 맥주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품 메뉴인 '아귀포'와 '통쥐포'로도 주문 가능하다.


이번 메뉴는 백스비어의 다양한 맥주와 좋은 페어링을 자랑하며, 특히 효모가 살아있어 갓 만든 생맥주 본연의 깊은 맛이 거칠게 느껴지는 '원시맥주'와 아주 잘 어울린다. 백스비어의 시그니처 생맥주 '원시맥주'는 효모가 여과된 채 유통되는 일반 맥주의 필터링 과정을 생략해 한층 더 묵직한 풍미를 자아내며, 맥주가 만들어지는 즉시 케그(*keg: 주류, 특히 맥주를 저장할 때 사용되는 작은 통)에 담아 냉장 유통하여 차별화된 신선함을 선사한다.
 

이번 '트리플 딥핑 마른안주'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백스비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9천원이다. 단품 메뉴인 '아귀포'와 '통쥐포'의 가격은 각각 6천원이다.


백스비어 관계자는 "시원한 맥주 안주로 안성맞춤인 3가지 건어물과 취향껏 조합해 즐기기 좋은 3가지 소스를 한데 모아 푸짐한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백스비어의 시그니처 생맥주 '원시맥주'와 이번 신메뉴 '트리플 딥핑 마른안주'를 함께 즐기며 여름철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원한 살얼음 생맥주 '빙맥'이 맛있는 백스비어는 매장 방역소독 및 전 직원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비치 등 방역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으며,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매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놀부, 횡성한우 넣은 어린이 사골곰탕 간편식 출시


놀부가 본격적인 간편식 사업을 전개하며 어린이를 위한 간편식인 ‘놀부 횡성한우 어린이 사골곰탕’을 출시한다.
 

‘놀부 횡성한우 어린이 사골곰탕’은 인공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횡성한우 뼈와 정제수만을 사용하여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어린이용 간편식이다. 주재료인 사골은 일반 한우가 아닌, 소의 가계도, 이력 및 종자에 대한 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는 ‘횡성축협한우’에서 공급받아 우려내고 있어 건강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사골을 우려 내기 가장 좋은 전통 가마솥 방식을 사용했으며, 좋은 영양분만을 추출할 수 있는 최적의 시간인 15시간을 철저히 준수해 만들었다.
 

이번 신제품 ‘놀부 횡성한우 어린이 사골곰탕’은 네이버 ‘놀부스토어’에서 ‘5팩/박스’ 단위로 만나볼 수 있다. 한 팩에 200g 분량으로 한번 먹을 양만 적당히 조리하여 섭취할 수 있으며, 팩 별로 깔끔하게 포장되어 보관은 물론 휴대하기도 편리하다.

 


 

발사믹 비네거와 치킨의 만남…교촌치킨, 신제품 ‘발사믹치킨’ 출시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이 새콤달콤한 맛의 ‘발사믹치킨’을 출시했다.


이번 출시된 ‘발사믹치킨’은 발사믹 비네거를 활용해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발사믹 비네거의 진한 풍미와 향을 그대로 살려 소스 맛에 깊이를 더했으며, 여기에 함께 제공되는 발사믹크림 디핑소스는 제품의 상큼함을 더욱 살린다.


특히 발사믹치킨은 소스가 강점인 교촌이 야심차게 준비한 소스 베이스 치킨이다. 교촌은 짭조름한 맛의 교촌시리즈, 매운맛의 레드시리즈, 달콤짭잘한 맛의 허니시리즈로 큰 사랑은 받아왔다. 이번 출시한 발사믹치킨의 새콤달콤함은 기존 교촌 메뉴에는 없었던 맛으로, 발사믹치킨은 MZ 세대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교촌을 대표하는 또 하나의 시그니처 메뉴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발사믹치킨은 맥주와도 환상의 궁합을 이룬다. 여름이면 빠질 수 없는 시원한 맥주의 청량감과 발사믹치킨의 새콤달콤한 맛의 조합은 올 여름 입맛 돋우기에 제격이다 무엇보다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집에서 음식과 주류를 즐기는 홈술족들이 늘어나며 푸드페어링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신제품은 한끼 식사는 물론 안주 메뉴로도 손색 없다.
 

교촌 관계자는 “발사믹치킨은 달콤함, 새콤함, 짭짤함 이 모든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시원한 맥주, 와인 등 그 어떤 주류와도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제품”이라며 “독특하고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MZ세대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심혈을 기울였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교촌은 발사믹치킨을 수제맥주와 함께 즐기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오는 7일까지 ‘리얼치맥’ 세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 발사믹 치킨과 수제맥주 IPA(백두산)과 골든에일(금강산) 2종을 함께 주문 시, 발사믹치킨 4천원 할인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촌치킨 주문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할인은 교촌치킨 주문앱 및 일반주문(전화)으로 배달 주문 시에만 이용 가능하다.

 

 
로드몰, ‘로드닭 소스 닭가슴살 슬라이스 2종’·’컬리플라워 닭가슴살 만두 2종’ 출시

 
로드몰(대표 박상면)이 신제품 ‘로드닭 소스 닭가슴살 슬라이스 까르보나라·매콤크림커리’와 ‘컬리플라워 닭가슴살 야채만두·김치만두’를 출시했다.
 

로드몰은 본격적인 다이어트 성수기를 맞아 더욱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관리를 할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 초유 단백 분말과 컬리플라워 라이스 등 건강한 식재료를 활용해 만들었다.


신제품 로드닭 소스 닭가슴살 슬라이스 2종은 스팀 조리로 부드럽고 촉촉한 닭가슴살 슬라이스에 크리미한 소스를 듬뿍 더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소스에 초유 단백 분말을 넣어 더욱 고소하고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초유는 풍부한 면역 글로불린과 우유 대비 5배 높은 단백질 함량으로 근력 향상과 면역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로드닭 소스 닭가슴살 슬라이스 까르보나라는 우유와 치즈를 넣은 고소한 크림 베이스에 표고버섯, 양파, 흑후추 등을 넣은 까르보나라 소스를 듬뿍 넣었다. 로드닭 소스 닭가슴살 슬라이스 매콤크림커리는 매콤한 토마토 커리 베이스에 코코넛 밀크와 고다 치즈를 넣어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두 가지 제품 모두 1cm 두께의 슬라이스로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이며, 소스가 골고루 베어 있어 맛있는 식감은 물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컬리플라워 닭가슴살 만두는 탄수화물이 낮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컬리플라워를 쌀알 모양으로 잘게 썬 컬리플라워 라이스를 만두 속 재료로 활용했다. 컬리플라워 라이스는 100g당 25kcal로 열량이 낮고, 풍부한 비타민 C와 식이섬유가 들어있다. 겉은 쫄깃한 메밀피에 만두 속은 100% 신선한 국내산 닭가슴살과 컬리플라워, 각종 채소를 꽉 채워 맛과 칼로리를 모두 잡았다. 한 입에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담백한 맛의 컬리플라워 닭가슴살 야채만두와 매콤한 컬리플라워 닭가슴살 김치만두로 선보인다.
 

로드몰의 신제품은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할 수 있다. 두부면을 활용한 소스 닭가슴살 까르보나라, 컬리플라워 라이스를 활용한 매콤크림커리 덮밥, 통밀 또띠아에 양상추와 파프리카, 매콤크림커리를 넣어 만든 닭가슴살 또띠아 등 풍부한 맛으로 섭취할 수 있다.
 

로드몰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7일까지 컬리플라워 닭가슴살 만두 2종을 각 1팩씩 주문시 정상가 7800원에서 72% 할인된 가격인 22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로드몰 박상면 대표는 “다이어트 성수기를 맞아 칼로리 부담은 낮추고, 맛있게 식단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선보였다”라며 “앞으로도 로드몰은 소비자들을 위해 건강하고 맛있는 식재료를 활용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디야커피, 행복을 더하는 디저트 한 입…음료와 함께 즐기는 ‘구움과자’ 3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1일, 음료와 가볍게 즐기기 좋은 ‘구움과자’ 3종을 출시했다.


이디야커피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클래식 미니 스콘’, ‘레몬 파운드케익’, ‘초콜릿 브라우니’로 구성된 티푸드 타입의 ‘구움과자’를 출시하며, 베이커리를 한층 더 강화했다. 구움과자는 별도의 발효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반죽하자마자 즉시 구워낸 작은 과자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클래식 미니 스콘’은 진한 버터의 풍미와 은은한 달콤함을 자랑하는 스콘을 미니 사이즈로 만들어 바스러지는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레몬 파운드케익’은 입안 가득 은은하게 퍼지는 레몬향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파운드케이크로 달콤함과 향긋한 레몬의 조화가 특징이다. ‘초콜릿 브라우니’는 진한 초콜릿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묵직한 식감의 브라우니로 커피와 함께 즐기기 제격이다. 신제품 ‘구움과자’ 3종의 가격은 각 2900원이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이번 구움과자 3종은 이디야커피의 다양한 음료와 함께 부담 없이 즐기기 좋아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최근 간단히 곁들이는 베이커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지속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음료와 함께 즐기기 좋은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 이라고 말했다.

 


할리스, 여름맞아 치즈 풍미 가득 담은 케이크 3종 출시


할리스가 여름철 시원한 커피와 잘 어울리는 케이크 3종을 2일에 새롭게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할리스는 매년 소비자들의 다변화된 취향을 반영한 베이커리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디저트 페어링’을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메뉴는 커피와 잘 어울리는 치즈케이크 3종으로 구성됐다. 여름 무더위를 앞두고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에너지 충전 디저트로 인기가 예상된다.


먼저, ‘촉촉한 당근케이크’는 호두가 박힌 당근 케이크 사이로 크림치즈를 넣었다. 치즈의 진한 풍미로 많이 달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상단에는 당근 모양의 미니 초콜릿으로 포인트를 더했다. ‘진한 마스카포네 티라미스’는 커피에 적신 촉촉한 시트와 마스카포네 치즈크림을 겹겹이 쌓아 만든 떠먹는 케이크다. 케이크 전용용기에 담겨 있어 배달이나 포장하기에 좋다.

 
할리스는 상큼한 베리류를 듬뿍 담은 ‘더블베리 바스크 치즈케이크’도 함께 출시했다. 지난 1월 출시해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은 ‘딸기 바스크 치즈케이크’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꾸덕하고 고소한 바스크치즈에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생크림과 베리류를 얹었다. 상큼달콤한 과일의 맛과 진한 치즈의 풍미가 조화롭다.


할리스 관계자는 “할리스와 함께 여름철 무더위를 극복할 수 있도록 시원한 커피와 잘 어울리는 케이크 메뉴를 새롭게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해 트렌디한 베이커리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한촌설렁탕, 보양식으로 여름 극복! 49일간 할인 행사
 

한촌설렁탕은 7월 1일부터 8월 18일까지 ‘49일간의 여름극복’이라는 이름의 프로모션을 진행, 대표 보양 메뉴를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한촌설렁탕의 보양식 메뉴로는 양지고기, 소머릿고기, 도가니, 인삼 등 영양소가 풍부한 식재료를 활용해 만든 ‘소한마리 한촌탕’, 설렁탕 육수를 삼계탕에 적절하게 적용한 ‘삼계설렁탕’, 콜라겐이 가득한 소 도가니를 푹 고아 만든 ‘도가니탕’,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소꼬리를 넣은 ‘꼬리곰탕’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 메뉴들은 행사 기간동안 기존 가격보다 3000원 할인된 금액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최근에 출시된 국내산 닭 반 마리와 고소한 누룽지가 들어간 ‘누룽지 반마리 삼계탕’도 행사 기간 동안 1000원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촌설렁탕은 최근 보양 메뉴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어 이번 보양식 할인 프로모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더위와 복날이 다가오는 이 시기에 든든한 보양식으로 건강을 챙기자는 의미에서 매년 보양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배달로 보양식을 즐기는 고객들이 증가한 만큼 이번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집에서도 합리적인 보양식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