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양사협회, ‘유아대상 우유마시기 습관 길러주기 교육’실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한영양사협회(회장 이영은)는 농협경제지주(대표이사 김태환)·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관리위원장 이승호)와 함께 5~7세 유아 11,417명을 대상으로 ‘2021년도 유아대상 우유마시기 습관 길러주기 교육’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몸 튼튼! 마음 튼튼! 우리 우유교실’ 영양교육은 올바른 식습관 형성이 중요한 시기인 유아에게 우유의 올바른 정보를 알게하고, 우유를 매일 마시고 스티커북에 스티커를 붙이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유에 대한 친밀감을 형성시켜, 매일 우유를 마시는 습관을 길러주고자 실시한다.

 
본 교육은 영양전문가인 영양사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개발한 다양한 영양 교육 매체를 활용한 교육을 실시 하여 유아에게 흥미와 성취감을 심어주어 영양지식 향상 및 식생활 변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는 아이들이 우유에 대해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우리는 우유 영웅’ 이라는 주제로 우유를 마시고 건강하고 멋진 모습으로 등장하는 영웅인 소방관, 경찰, 우유 목장주, 의사, 우주비행사를 주인공으로 활동북을 구성하였다. 또한 연령별 수준을 고려한 세분화된 내용으로 체계적인 우유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유치원·어린이집에 지원할 계획이다.

 
유아대상 우유마시기 습관 길러주기 교육은 6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한영양사협회 홈페이지(www.dietitian.or.kr) 우유 온라인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