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년사] 박희옥 부산지방식약청장 "소비자가 더 건강해지는 먹거리 안전 지원"

URL복사

[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박희옥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은 31일 신년사를 통해 "2021년에도 부산식약청은 안전한 식의약, 건강한 국민을 위해 소비자가 더 건강해지는 먹거리 안전을 지원하고, 유통제품을 더욱 철저히 점검함은 물론 생활 속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꼼꼼히 살펴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 일환으로 식중독 취약 분야 및 사전안전관리를 위해 봄철부터 패류독소를 관리하며 사시사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는 등 국민들의 안전한 먹거리에 앞장서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 청장은 또 "각종 식품안전협의체를 내실있게 운영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각계 의견을 수렴해 생산자와 소비자 그리고 정부 관계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관련 산업도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며 "올 한해에도 당면한 도전과 환경 변화에 현명하고 지혜롭게 대처해 나가며 더욱 강한 책임감과 비상한 각오로 더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부산식약청이 앞장설 것"이라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2021년에는 더욱 행복하시고 무엇보다 여러분들의 건강을 지키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신년사 전문>


안녕하십니까. 부산식약청장 박희옥입니다.


유례없는 코로나 19로 인해 힘들었던 한해가 저물고, 2021년 흰 소띠해인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전통적으로 흰 소는 신성한 기운을 가지고 있다고 여기는데, 올 한해 성실함과 우직함의 상징인 소의 해를 맞아 힘든  코로나 정국을 부지런히 헤쳐 나가고 신성한 일들이 많이 일어나기를 바라며, 힘차게 시작했으면 합니다. 


부산식약청은 지난 한 해 동안 코로나19 확산 및 지역사회 전파 방지를 위해 마스크 수급안정에 주력함은 물론 유흥시설과 휴게음식점, 카페 등의 방역지침 준수 여부 등을  지속적으로 현장점검 하고, 소비패턴 변화에 대응하여 가정간편식, 배달음식, 온라인 유통・판매제품에 대한  지도‧점검 및 안전성 검사를 강화하였고, 특히 임대료 및 인건비 절감 등의 이유로 확대되고 있는 무인편의점,   무인카페 등과 같이 새로운 유형의 영업에 대한 안전관리를 신속히 대응하였습니다. 


2021년에도 여전히 우리 부산식약청은 안전한 식의약,  건강한 국민을 위하여 소비자가 더 건강해지는 먹거리 안전을 지원하고, 유통제품을 더욱 철저히 점검함은 물론 생활 속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꼼꼼히 살펴나가겠습니다.


그 일환으로 식중독 취약 분야 및 사전안전관리를 위해 봄철부터 패류독소를 관리하며 사시사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는 등 국민들의 안전한 먹거리에 앞장서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각종 식품안전협의체를 내실있게 운영하여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각계 의견을 수렴하여 생산자와 소비자 그리고 정부 관계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여 관련 산업도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입니다.


아울러 의약품 및 의료제품의 안전망 구축에도 힘써 유관기관 간 협업체계를 조성하여 정보수집과 분석활동을 통해 국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고, 식․의약 안전  확보를 위한 신속하고 정확한 시험검사를 통해 동남권 거점 분석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응하며,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 등 개인위생관리가 생활화되는 등 코로나19는 평범했던 우리 일상을 많이 바꿔놓았지만, 위기 속에 기회가 있다고 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는 ‘코로나 OUT’이 아닌 ‘WITH 코로나’가 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나간다면 우리는 또 한번 도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올 한해에도 당면한 도전과 환경 변화에 현명하고 지혜롭게 대처해 나가며, 더욱 강한 책임감과 비상한 각오로 더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부산식약청이 앞장설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그 길에 여러분들께서 늘 함께 해주실 것으로 믿으며, 2021년에는 더욱 행복하시고 무엇보다 여러분들의 건강을 지키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신축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2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대상 청정원, 편의형 요리안주 ‘바로eat 안주야(夜)’ 2종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 청정원이 조리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바로eat 안주야(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바로eat 안주야(夜) 간장 도가니스지’, ‘바로eat 안주야(夜) 매콤 소막창떡심’으로 2021 신축년(辛丑年)을 맞아 소를 주 재료로 만들었다. 두 제품 모두 별다른 조리 없이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실온 보관 제품으로, 안주 전문가의 노하우로 엄선된 식재료와 ‘매콤’, ‘달콤’, ‘고소’한 비법 양념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안주야(夜) 간장 도가니스지’는 부드럽고 쫀득한 스지와 표고버섯을 주재료로 하며, 달콤 짭짤한 간장도가니양념을 조화롭게 첨가해 먹을수록 당기는 중독성 있는 맛을 자랑한다. ‘안주야(夜) 매콤 소막창떡심’은 식감이 살아있는 소막창과 꽃등심의 별미부위인 쫄깃한 떡심을 안주야의 매콤한 비법 양념에 버무려 풍미를 더했다. 특별한 조리나 가열 없이 그대로 섭취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최대 강점이다. 뿐만 아니라 포장 상태로 실온에 9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해, 가정에서는 물론, 여행, 캠핑, 피크닉 등 야외활동 시에도 즐기기에 용이하다. 실제로 취식 시 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