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본아이에프, 교촌치킨, bhc 큰맘할매순대국, 오스테리아 꼬또, 공차코리아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푸드투데이가 안내하는 3월13일 오늘의 외식가 소식입니다.




본아이에프, ‘배달비 0원 이벤트’로 본오더 매출 약 53% 증가



본죽, 본도시락, 본설 등을 운영하는 국내 대표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배달비 0원 이벤트‘를 통해 지난 3일부터 9일까지 자사 모바일 배달 앱 ‘본오더’의 일주일간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53.5% 상승했습니다.

이벤트가 시작된 3일부터 일주일 동안 본오더를 통한 주문량은 전월 동기 대비 약 1만 1000건 이상 늘어났으며, 본오더 내 포장 주문을 제외한 배달 주문 매출의 경우 전월 동기 대비 92.9% 증가했는데요.

본아이에프는 실내 생활이 늘어나면서 활동량이 줄어든 고객들이 비용 부담이 줄어든 배달 서비스는 물론 부드러운 식감으로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죽이나 설렁탕, 다양한 영양 섭취가 가능한 도시락 메뉴를 선호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교촌치킨, 교촌레허(레드허니)반반순살 출시


교촌에프앤비가 교촌레드순살과 교촌허니순살 메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교촌레허반반순살’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교촌레허반반순살’은 교촌의 대표 메뉴군인 레드시리즈와 허니시리즈를 함께 맛 볼 수 있는 반반 메뉴로, 매콤한 레드순살과 달달한 허니순살 두 메뉴 조합을 통해 맵단(맵고 단) 매력을 극대화 했다. 또 100% 국내산 정육과 안심 부위를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요기요와 2000원 할인 이벤트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3월 한 달 동안 배달 앱 요기요를 통해 메뉴 주문 시 2000원을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할인을 원하는 고객은 요기요에 접속해 큰맘할매순대국 메뉴를 선택한 다음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를 통해 결제하면 할인 금액으로 자동 주문됩니다. 여기에 요기요 정기 구독 할인 서비스인 슈퍼클럽 가입자라면 3,000원을 추가로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 대상 메뉴는 대표 메뉴인 순대국과 뼈해장국, 수육국밥 등 식사 메뉴를 비롯해 인기 메뉴인 순대국+할매토종순대 등 세트 메뉴 그리고 할매모듬수육 등 안주류까지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는 모든 메뉴입니다.

오스테리아 꼬또, 리뉴얼 통해 ‘업스케일 다이닝’ 공간으로


SG다인힐이 서울 압구정에 이탈리안 가정식 레스토랑 '오스테리아 꼬또'를 리뉴얼 오픈합니다.

리뉴얼 오픈하는 오스테리아 꼬또는 최근 합류한 이귀태 총괄 셰프의 총괄 아래 기존 메뉴의 완성도를 한층 높이는 동시에, 자신만의 노하우로 30여 년간 쌓아온 노하우로 메뉴와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오스테리아 꼬또는 기존 이탈리안 가정식을 바탕으로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메뉴를 선보이는 레스토랑입니다. 런치는 캐주얼하고 가볍게 이용할 수 있는 코스 메뉴와 쉐어 가능한 세트 메뉴로, 디너는 커플, 가족, 비즈니스 모임 등 소규모 모임에 최적화된 메뉴로 구성됐습니다. 

이번 리뉴얼을 거치며, 매장의 분위기도 한층 더 이탈리아 현지 레스토랑 느낌으로 바꿨습니다. 이탈리아 골목을 연상케 하는 테라스, 액자, 조명 등의 소품이 눈길을 끈다. 테이블, 플레이트, 냅킨 하나하나도 볼거리로 디자인돼 눈까지 즐거워지도록 했습니다.

공차코리아, 배달 서비스 확대로 고객 편의 강화

공차코리아가 고객 편의 강화를 위해 전국 300여 개 매장을 대상으로 배달 서비스 확장에 나섰습니다.

공차는 최근 배달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 ‘요기요’와 제휴를 맺고 배달 채널을 확대했습니다.

이번 제휴를 통해 공차에서 판매되는 오리지널 티, 밀크티, 베스트 콤비네이션을 비롯한 주요 메뉴를 배달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