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은 버거킹이 신년을 맞이해 와퍼 단품 40% 할인 행사하는 소식과 분식이 이래도 되는가가 지난 12월 30일 UFO 퐁듀 떡볶이 앞세운 신메뉴를 출시한 소식, 김가네에서 20년 이상 운영해 온 장수 비결 공개, 이디야 커피에서는 2020년 설맞이 선물세트 4종을 소개드립니다.
버거킹, 신년 맞이 와퍼 단품 40% 할인 행사 진행
버거킹이 2020년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며 와퍼와 불고기와퍼 단품을 40% 할인된 3,5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12일(일)까지 7일간 진행한다.
버거킹의 대표 메뉴인 와퍼는 직화 방식(Flame-grilled)으로 조리한 100% 순 쇠고기 패티가 담백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선사하며, 불고기와퍼는 버거킹 고유의 불고기 소스를 가미해 한국적인 맛을 살린 스테디셀러 메뉴이다. 7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두 메뉴 모두 정가 5,900원에서 40% 할인된 3,500원에 판매하며, 치즈와 베이컨 등을 추가할 수 있는 버거킹만의 컨디먼트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신만의 취향에 맞는 메뉴를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이다.
버거킹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관계자는 “새해를 더욱 즐겁게 시작하실 수 있도록 버거킹의 대표 메뉴이자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던 와퍼 할인 행사를 2020년 첫 프로모션으로 준비했다”며 “올해도 더욱 많은 분들이 버거킹만의 프리미엄한 맛과 차별화되는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딜리버리 매장과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분식이 이래도 되는가, UFO 퐁듀 떡볶이 앞세운 신메뉴 출시
‘분식이 이래도 되는가(이하 분식이)’가 매콤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UFO 퐁듀 떡볶이’ 등 신메뉴 5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UFO 퐁듀 떡볶이’, ‘UFO 닭한마리 퐁듀 떡볶이’, ‘사천 짜계치 떡볶이’, ‘로제 까르보나라 떡볶이’, ‘인절미 치즈 핫도그’ 총 5종이다. 테스트 매장인 인천미추홀구점, 서울불광점에서 먼저 판매되고, 2020년 2월 1일 전국 매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UFO 퐁듀 떡볶이’는 떡볶이에 부드럽고 진한 치즈 퐁듀를 더해 ‘맵단짠’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함께 출시되는 ‘UFO 닭한마리 퐁듀 떡볶이’는 UFO 퐁듀 떡볶이에 국내산 냉장육을 통째로 넣어 닭볶음탕, 찜닭의 형식으로 즐길 수 있다. UFO 모양의 그릇을 형상화해 특색 있는 비주얼이 돋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내부 특수 용기에 치즈 퐁듀를 함께 담아 치즈의 따뜻함을 오랜 시간 유지시킬 수 있다. 또한 매콤한 떡볶이에 찍어 먹는 치즈 퐁듀는 떡볶이의 매운맛을 중화시켜주고 사이드 메뉴와 곁들이면 치즈의 부드러움이 잘 어우러져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사천 짜계치 떡볶이’는 기존 짜계치 떡볶이에 화끈한 사천식 매콤함을 추가한 메뉴다. 얼큰한 짜장의 매운 맛으로 중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로제 까르보나라 떡볶이’는 분식이만의 특제 소스로 맛을 낸 까르보나라에 매콤함을 더해 부드럽고 깔끔한 로제 특유의 맛을 만들었다.
또한 매콤한 떡볶이에 곁들여 먹기 좋은 사이드 메뉴인 ‘인절미 치즈 핫도그’도 함께 출시한다. 한 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진한 모짜렐라 치즈가 퍼지는 핫도그 메뉴로, 고소한 인절미 콩고물이 특별한 풍미를 완성한다. 케찹을 뿌려먹거나 떡볶이 소스에 찍어먹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분식이 이태훈 대표는 “이번 신메뉴 5종은 소비자에게 국민간식 떡볶이를 더욱 색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떡볶이는 물론 사이드 메뉴인 인절미 치즈 핫도그도 개성 있는 맛이 특징인 메뉴들인 만큼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분식이는 예비창업자에게 최대 1,500만원의 창업지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모션은 지역에 상관없이 전국 가맹점 수 60호점 달성 시까지 지속된다. 우선 창업 지원 혜택으로 가맹비 500만원을 제공한다. 여기에 시장 조사 통해 고객 접근성이 우수한 상권 안에서 배달과 매장 내 영업을 병행하는 ‘멀티형 매장’ 오픈 시 추가적으로 1,000만원의 인테리어 실비를 지원한다.
더불어 분식이는 ‘4無(무) 정책’을 펼쳐 가맹점의 안정적인 운영을 돕고 있다. 4無 정책이란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는 상생 정책 중 하나로 월간 혹은 연간 발생하는 로열티와 물류 보증금, 배송비, 인테리어 감리비를 받지 않는 정책이다. 또한 물품대 후불 시스템을 적용해 운영 부담을 최소화 하여 가맹점주가 영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김가네 외식 브랜드, 20년 이상 장수 비결 공개, “젊은 입맛 잡고 함께 호흡한다”
경기불황에도 외식 프랜차이즈는 증가하는 추세다.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 통계정보에 따르면 2018년 등록된 브랜드는 6,052개로 6년 전 대비 약 1.6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반해 우리 주변 장수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드문 것이 현실이다. 맥세스컨설팅이 발간한 2019 프랜차이즈 산업통계 보고서에 따르면 외식 브랜드 평균 존속 연수는 4.8년에 불과하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20년 가까이 혹은 그 이상 사업을 지속하는 브랜드가 있다. 김가네는 올해 26주년을 맞이한 원조 분식 프랜차이즈다. 김가네는 '원조'라는 브랜드 정체성, 수준 높은 제품 퀄리티 및 서비스, 본사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 등을 무기로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며 아성을 구축해 왔다.
트렌드를 반영한 혁신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장수 비결이다. 그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계 트렌드와 주요 소비층 니즈를 파악하며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 것이다.
업계 최초 김밥 조리대를 매장 입구에 설치해 제조 과정을 밖에서도 볼 수 있는 오픈 키친 개념을 도입했다. 즉석김밥을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위생 및 청결 부분에서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김밥 시장의 프랜차이즈 역사를 쓰기 시작했다. 슈퍼바이저(가맹점 지원인력)를 통한 체계적인 가맹점 관리로 평균 9년 이상의 가맹점 운영 기간을 기록하며 상생 정신을 실현하는 기업으로도 유명하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김가네는 지난 10월 야채튀김우동, 소고기김밥 등 신메뉴 7종을 출시했다.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김가네가 지난 2019년 야심차게 선보인 신메뉴의 판매량이 출시 한 달 만에 전체 매출의 40% 이상을 차지하며 고객 입맛을 사로잡았다.
지난 10월 김가네는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맞춰 약 1년간 준비해온 신메뉴 7종을 선보였다. 그 중, 추운 겨울철에 잘 어울리는 ‘야채튀김우동’은 신메뉴 판매량의 약 절반가량을 차지하며 신메뉴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신메뉴 7종은 고객 트렌드 분석을 비롯한 1년 간의 준비 기간과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 등 젊은 감각으로 고객과 소통하려는 노력들이 어우러져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이 전체 매출 40% 이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기록했다.
김가네 관계자는 “외식업계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는 가운데, 20년 넘는 기간 동안 고객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브랜드 명성에 기대지 않고 지속적으로 고객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기 때문이다”라며 “앞으로도 김가네는 익숙한 맛 속에서도 새로움을 찾는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젊은 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김밥의 명가에 걸맞은 행보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장수 브랜드는 2020년 주력 고객층으로 급부상한 밀레니얼 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분주하다. 그들의 취향에 맞는 메뉴 개발, 인테리어 리뉴얼 등으로 젊은 고객층을 유입하며 새로운 20년을 준비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2020년 설 선물세트 4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경자년 새해를 맞아 설 선물세트 4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디야커피 설 선물세트는 ‘비니스트 아메리카노 세트’, ‘비니스트 라떼 세트’, ‘이디야 블렌딩티 세트’, ‘비니스트 텀블러 세트’ 총 4종으로 구성되었다. 이디야커피의 인기 MD 제품을 각기 다른 조합으로 실속 있게 구성해 취향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최근 홈카페의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드립커피와 텀블러 등의 제품도 포함됐다. 가격대는 18,000원에서 29,000원까지이다.
‘비니스트 아메리카노 세트’는 다채로운 향과 맛의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는 구성이다. 이디야커피와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 ‘데일 해리스’가 함께 개발한 ‘비니스트 스페셜 에디션’을 비롯해 아메리카노 ‘오리지널’, ‘마일드’, ‘다크’ 총 4종의 스틱커피 제품과 드립백커피 제품 ‘이디야 핸드드립 커피’ 2종(다크블루, 바이올렛)이 포함됐다.
‘비니스트 라떼 세트’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의 ‘비니스트 카페 라떼’와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비니스트 바닐라 라떼’, 벨기에 초콜릿 칩을 사용한 ‘비니스트 초콜릿 칩 라떼’, 이디야커피 인기 음료를 그대로 구현한 ‘비니스트 토피넛 라떼’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이디야 블렌딩티 세트’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이디야 블렌딩티’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달콤한 과일청과 향긋한 티백이 어우러질 수 있도록 ‘네이블 오렌지, 메밀 루이보스, 감잎 녹차’ 등 티백 3종과 ‘허니 자몽, 허니 유자, 제주 청귤’ 등 과일청 3종으로 구성됐다.
텀블러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커피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살린 ‘브라운 스틸 텀블러’와 비니스트 아메리카노 2종(오리지널, 마일드), 드립백커피 2종(다크블루, 바이올렛)으로 구성해 실용성을 더한 ‘비니스트 텀블러 세트’도 출시됐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점차 다양해지는 고객 취향을 반영해 이번 설 선물세트는 실속형부터 고급형까지 총 4종으로 선보이게 됐다”라며, “이디야커피의 맞춤형 선물세트로 소중한 분들께 따뜻한 마음 전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