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맥도날드, 디딤, 이차돌, 달콤커피, 카페베네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맥도날드 ‘맥치킨’ 등 치킨 버거 3종, 2주 만에 150만 개 판매




맥도날드는 지난 10일 출시한 ‘맥치킨’, ‘맥치킨 모짜렐라’, ‘치킨 치즈 머핀’ 등 치킨 버거 3종이 2주 만에 15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50% 증량한 치킨 패티로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온 맥치킨은 바삭하고 고소한 치킨 패티와 아삭한 양상추, 맥도날드만의 특제 화이트 마요 소스가 조화를 이뤄 많은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여기에 고소한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 2조각과 매콤한 아라비아따 소스를 더해 푸짐한 식감과 탁월한 맛을 자랑하는 신제품 맥치킨 모짜렐라 역시 큰 호평을 받으며 예상치를 훌쩍 상회하는 판매량을 기록했다.


맥모닝 메뉴인 치킨 치즈 머핀 또한 쫀득한 잉글리시 머핀에 두툼하면서도 바삭한 치킨 패티, 고소한 아메리칸 치즈가 만나 든든하면서도 포만감 있는 아침 식사를 원하는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맥도날드는 이같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맥도날드 앱을 통해 이번 주 내내 ‘치킨 위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25일은 치킨 치즈 머핀 단품 구매 시 세트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고 ▲주말인 26일과 27일에는 종류에 상관없이 버거 세트 구매 시, 맥도날드의 대표 치킨 사이드 메뉴 3종(맥윙 2조각, 치킨 텐더 2조각, 맥너겟 6조각, 디핑소스 3개) 모두를 단 5,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맥도날드 앱을 통해 제공한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치킨 패티를 증량하는 등 전체적인 맛과 식감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한 맥치킨과 맥치킨 모짜렐라, 치킨 치즈 머핀 등 3종의 제품이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기쁘다”며 “이번 주말까지 맥도날드 앱을 통해 치킨 위크 페스티벌이 진행되는 만큼 맥도날드의 치킨 제품들을 특별가에 즐길 수 있는 혜택을 놓치지 마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외식기업 디딤 이범택 대표, 식품 외식산업 발전 유공자 선정




디딤의 이범택 대표가 식품 외식산업 발전 유공자로 선정됐다.


이범택 디딤 대표는 aT센터에서 열린 식품 외식산업 발전 유공자 시상식에서 산업 포장을 수여 받았다.


식품 외식산업 발전 유공자 시상식은 식품 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한 인물에게 산업포장, 대통령표장, 국무총리표창을 수여하는 자리로 이번에는 이범택 대표를 포함한 11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범택 대표는 외식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면서 국내산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외식 브랜드 개발로 외식업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실제 디딤은 대표 브랜드인 연안식당이 벌교 꼬막을 비롯 국내산 해산물을 사용하는 등 디딤의 외식 브랜드에서는 국내산 식재료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 외에도 신마포갈매기의 해외 진출을 통해 국내 외식문화를 알리고 다양한 가맹 및 직영 브랜드를 개발하면서 국내 외식 산업 성장에도 기여했다.


디딤 이범택 대표는 “대한민국 대표 외식 기업이 되고자 하는 목표로 일을 해왔는데 이렇게 상을 받아 큰 보람을 느낀다”며 “잎으로 외식 산업 발전을 위해 디딤이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차돌 홍대점, 할로윈 맞이 와인 1+1 이벤트 진행



이차돌이 홍대 인근 지역 핫 플레이스인 이차돌 홍대점에서 할로윈 시즌을 맞아 와사비크림관자 1인분 무료제공, 와인 1+1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와인 1+1 이벤트는 고객이 글라스 와인(3,900원 상당) 1잔 주문 시 1잔을 무료로 추가 제공하는 것으로, 10월 31일까지 진행된다.


10월 25일 금요일에는 이차돌 홍대점 매장 앞에서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룰렛을 돌리면 이차돌 상품권 3만원권, 이차돌 대표 메뉴(차돌박이 1인분, 이된장, 차쫄면, 돌초밥), 이차돌 굿즈(손거울, 머리끈) 등을 증정한다. 매장 인근에서는 돌초밥 무료 쿠폰을 배부하는 ‘이차돌군’과 ‘돌초밥양’도 만나볼 수 있다.


이차돌 홍대점 매장 앞에서는 할로윈 데이를 맞이한 대형 현수막 포토존을 마련, 할로윈 분위기를 만끽하며 사진 촬영을 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한편, 이차돌 홍대점은 최근 매장을 리뉴얼하여 재오픈 하였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수용할 수 있도록 좌석을 늘렸고, 고객들의 동선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테이블 간 간격을 넉넉히 배치하였다. 더불어 이번 할로윈 시즌을 맞이해 매장 내부를 할로윈 콘셉트의 귀여운 소품 및 조명으로 꾸몄다.


이차돌 관계자는 “홍대점의 경우 리뉴얼 오픈과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을 통해 매출이 이전보다 1.5배 이상 늘었다.”며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으니 더욱 편리하고 쾌적해진 이차돌 홍대점에서 할로윈 분위기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달콤커피, “2029년까지 모로코 전역에 25개 매장 연다”



달콤커피가 국내 식음료 프랜차이즈 최초로 북아프리카 모로코에 매장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현지 프랜차이즈 사업 확대에 나선다.


달콤커피(대표 지성원)는 모로코의 경제 수도 카사블랑카에 현지 마스터 프랜차이즈 1호점인 ‘오션 스토어’를 개점했다고 25일 밝혔다.


오션 스토어는 모로코 최대의 상업도시인 카사블랑카 중심부에서도 쇼핑 핫플레이스로 주목 받는 마리나 쇼핑몰 1층에 입점했다. 해당 매장은 높은 층고로 풍성한 공간감과 모던함을 강조한 실내 인테리어와 아름다운 북대서양 바다를 조망하는 파노라마 오션뷰 테라스를 갖춘 약 150석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꾸며졌다.



아프리카 대륙에 속해 지중해와 맞닿아 있는 모로코는 에스프레소와 유럽식 카페 문화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국가다. 달콤커피는 정통 커피에 익숙한 현지 소비자들에게 에스프레소, 과일 등을 얼린 큐브를 활용한 ‘큐브 시리즈’, 생자몽의 풍부한 과육을 달콤하게 담아낸 ‘허니몽’, 다양한 토핑으로 즐길 수 있는 시원한 빙수 등 달콤커피만의 차별화된 메뉴와 마케팅을 통해 한국형 카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오션 스토어는 지난 5월 달콤커피가 모로코 테스토르사와 MF 계약 체결 후 영업을 시작하는 첫 매장이다. 달콤커피는 연내 추가로 2호점인 마리나를 카사블랑카에 오픈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에는 모로코의 대표 관광도시인 마라케시에 3개 매장을 선보이는 등 2029년까지 모로코 전역에서 총 25개 매장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달콤커피 사업본부 강영석 본부장은 “모로코는 아프리카, 유럽, 이슬람까지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다문화 국가인 만큼, 향후 달콤이 전개해 나갈 해외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것으로 기대되는 시장“이라며 “클래식한 카페 메뉴에 익숙한 현지인들에게 큐브시리즈, 허니몽 등 이색적이고 경쟁력 있는 메뉴, 달콤 특유의 문화 마케팅을 통해 한국형 카페의 매력을 전파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달콤커피는 지난 2014년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합작법인 델막스 홀딩스(Dellmax Holdings)와 글로벌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한 이래, 말레이시아(6개), 싱가포르(4개), 모로코(1개)에 진출해 현재 11개의 글로벌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카페베네, 독도의 날 맞아 ‘독도강치 베네찌’ 증정 이벤트 실시



카페베네가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의 수호신이라 불리는 강치를 캐릭터화한 ‘독도강치 베네찌’를 선보였다. 강치는 일제강점기인 19세기 초반 일본인들의 무분별한 남획으로 멸종된 바다사자의 일종이다.


카페베네는 독도의 날인 25일 단 하루 동안 매장에서 1만 원 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독도강치 베네찌를 무료로 증정한다. 해당 매장은 카페베네 공식 홈페이지 또는 SNS,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은 선착순 증정으로 재고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우리의 소중한 독도의 날을 맞아 그 의미를 한번 더 되새겨볼 수 있게 독도 강치를 활용한 베네찌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념일을 더욱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