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bhc, 본아이에프, 교촌치킨, 도미노피자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bhc치킨, 지중해 맛을 담은 새로운 치킨 ‘블랙올리브’ 출시


bhc치킨이 치킨 맛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신메뉴를 24일 선보인다.


bhc치킨은 숙성된 올리브 열매와 깊은 맛의 발사믹 식초로 품격 있는 맛을 구현한 ‘블랙올리브’ 치킨을 24일 전국 매장에서 동시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bhc치킨이 야심차게 선보인 ‘블랙올리브’는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로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 위에 향이 좋고 깊은 맛을 지닌 최고급 포도 식초인 발사믹 식초와 지중해 지역의 대표 식재료인  올리브 열매를 갈아 넣어 만든 특제 소스를 코팅해 고급스러우면서 제대로 된 지중해의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트렌디한 메뉴로 소개했다.


특히 특제 소스에 트러플 오일을 더해 강하면서 독특한 트러플 향이 은은하게 퍼져 깊은 풍미와 함께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송로버섯으로 불리는 트러플은 세계 3대 식재료 중 하나로 특이하게 땅속에서 자라는 버섯으로 알려져 있다.


올리브 열매는 식감이 부드럽게 아삭하며 특유의 신맛과 함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으로 특히 신메뉴 ‘블랙올리브’는 직접 숙성된 올리브를 갈아 넣음으로써 올리브의 맛과 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블랙올리브’는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한 마리, 순살, 다리, 날개 등 4가지 종류로 동시에 선보인다.


bhc치킨은 이번 ‘블랙올리브’ 출시로 치킨업계의 트렌드를 주도하는 20~30대를 적극 공략해 뿌링클, 맛초킹, 마라칸 등 인기 메뉴의 계보를 이어나간다는 전략이다.


bhc치킨 연구소 김충현 상무는 “소비자의 취향과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식재료가 접목된 요리로서의 치킨이 트렌드”라며 “가장 트렌드 한 메뉴를 선보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bhc치킨은 신메뉴에 대한 고객의 높은 기대감을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제품 연구와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본아이에프, 2019 아태푸드뱅크 컨퍼런스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본아이에프가 지난 23일 한국의 집에서 진행된 2019 아태푸드뱅크 컨퍼런스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글로벌푸드뱅킹네트워크 및 전국푸드뱅크가 주최,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아시아∙ 태평양 국가의 푸드뱅크 제도 도입 및 활성화를 통해 빈곤 문제를 해결하고자 개최됐다. 푸드뱅크는 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저소득층에게 지원하는 복지사업으로 현재 전국 457개 푸드뱅크 사업장이 운영되고 있다.

2019 아태푸드뱅크 컨퍼런스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은 푸드뱅크 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온 푸드뱅크 기부 기업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수여됐으며, 본아이에프를 포함해 SPC행복한재단, 농심켈로그 김종우 대표 등 총 25개 기업 및 인물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본아이에프는 지난 2013년 본죽 가맹점의 자발적 쌀 기부를 시작으로 본아이에프 임직원 및 가맹점주가 함께 이어온 ‘한마음 행복나누미 캠페인’을 통해 2018년까지 총 77톤의 쌀을 전국 푸드뱅크에 기부한 바 있다.

본아이에프 관계자는 “복지 사업 활성화를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지난 6년의 행보와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임직원은 물론 가맹점주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교촌치킨, 자체 주문앱 출시 200일 누적 이용 금액 160억 돌파


교촌에프앤비가 자체 주문앱을 선보인지 200일만에 누적 이용 금액 160억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교촌치킨은 배달음식 시장의 규모가 지난해 20조원을 넘어서며 성장을 지속함에 따라, 배달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지난 4월 8일 자체 주문앱을 출시한 바 있다. 기존 교촌치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던 온라인 주문을 앱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으로 출시 200일이 지난 현재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누적 이용 금액은 출시 100일째 65억 돌파에 이어 200일째 160억을 돌파하는 것으로 자체 주문앱에 대한 고객 이용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주문앱 누적 다운로드 수 또한 현재 28만 건을 넘어섰다.

또한 주문앱 출시와 함께 선보인 ‘HI 교촌’ 멤버십 서비스의 회원수도 12만명을 돌파했다. ‘HI 교촌’ 멤버십은 교촌 주문앱 전용 서비스로 이용 회원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품 및 기부 이벤트를 제공한다. 멤버십은 교촌 주문앱에서 가입 가능하며, 이벤트는 주문앱 주문 시 지급되는 포인트로 참여할 수 있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기존 온라인 주문 대비 향상된 편의성과 다양한 고객 이벤트로 교촌 주문앱이 기대 이상으로 빠르게 안착되고 있다”며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과 고객 서비스 강화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도미노피자, 할로윈 맞이 ‘미스터리 피자’ 출시


도미노피자가 할로윈을 맞아 25일부터 31일까지 단 7일간 한정 판매하는 ‘미스터리 피자’를 출시한다.

이번에 도미노피자가 선보이는 ‘미스터리 피자’는 옥수수와 모차렐라 치즈가 가득 올려진 제품으로 한번 맛보면 자꾸 끌리는 마성의 매력을 자랑한다. 

‘미스터리 피자’는 라지 사이즈로 한정 판매하며, 가격은 19,900원이며 쿠폰, 제휴 등 여타 할인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할로윈을 맞아 자꾸 끌리는 마성의 매력을 가진 미스터리 피자를 고객들에게 단 7일간만 한정 판매로 선보이게 됐다”며 “도미노피자 라지 사이즈를 19,900원이라는 특별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미스터리 피자와 함께 할로윈 파티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