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20 (수)

외식.프랜차이즈

<오늘의 외식가> 본아이에프, 버거킹, 돌배기집, 이차돌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본아이에프, ‘아침엔본죽 3.0 프로젝트’로 전면 리뉴얼


본아이에프가 ‘아침엔본죽 3.0 프로젝트’를 통해 용기형 제품죽의 맛과 품질을 전면 개선한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 1년간 100여 번의 관능 테스트를 거친 보다 완성도 높은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리뉴얼 된 제품은 아침엔본죽의 스테디셀러 '전복죽', '쇠고기죽'을 비롯, 전통죽 라인인 '통단팥죽', '단호박죽'과 젊은 층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낙지김치죽', '황제해물죽'등 총 12종이다. 주재료의 품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별첨 재료를 추가했으며 나트륨 함량을 조절해 풍부한 풍미와 영양 밸런스를 갖춘 제품으로 거듭난다.

특히 전복죽과 쇠고기죽은 사전 소비자 테스트를 통해 맛과 품질을 검증받았다. 전복죽은 주재료인 전복의 크기를 키워 식감을 한층 강조했으며, 쇠고기죽은 쇠고기 함량을 기존 대비 25% 늘려 풍미를 더했다. 또한, 낮은 나트륨 함량을 유지하면서도 맛의 부족함이 없도록 균형을 맞추는 것에 집중했다.

본아이에프 이수현 연구원은 “빠르게 성장하는 HMR 시장의 트렌드에 발맞추어 가고자 지난 1년간 아침엔본죽 리뉴얼 프로젝트에 매진했다"며 "맛과 품질면에서는 물론, 패키지 디자인까지 산뜻하게 바꾸어 보다 완성도 높은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리뉴얼된 제품은 3월 27일부터 출고될 예정이다.

한편, 본아이에프 아침엔본죽은 ‘본죽’의 노하우를 담아 집에서도 높은 품질의 죽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즉석죽으로 2012년 첫 출시 이후 연평균 67%의 판매량 성장을 기록하며 현대인들을 위한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인기를 끌고 있다.


버거킹, ‘킹’만이 가능한 ‘버거킹 크라운 캠페인’ 전개

버거킹이 종이 왕관 ‘버거킹 크라운(King Crown)’의 추억을 되살려 ‘버거킹 크라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소비자뿐 아니라 버거킹의 크루들도 직접 참여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포함되어 있어 고객과 직원이 함께 어우러지는 풍성한 볼거리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버거킹 크라운 캠페인’은 매장에서 햄버거를 주문하면 종이로 된 왕관 모양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킹스 배틀(Kings Battle)’ 컨셉 하에 대대적인 인증샷 대결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과거 버거킹 매장에서 제공했던 종이 왕관의 향수를 되살려 소비자와 크루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다. 

버거킹은 캠페인 첫 ‘킹스 배틀’ 프로모션으로 구매고객 대상 버거킹 크라운 인증샷 개인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SNS 인증사진 대결인 첫 이벤트는 버거킹 매장에서 주문 후 버거킹 크라운을 받으면 버거와 함께 인증샷을 촬영하여 개인 SNS 올리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하면 자동 응모되며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인증사진을 게재해도 응모된다. 3월 20일부터 31일까지 버거킹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동시 진행되며 내•외부 심사를 통해 1등부터 3등까지 총 54명의 인원에게 반얀트리호텔 킹캉스 숙박권과 와퍼 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4월에는 버거킹 매장의 킹스 배틀 단체전이 펼쳐진다. 매장 크루들이 버거킹 크라운을 활용하여 매장 인테리어를 진행하고 콘테스트에 참여하면 심사를 통해 후보작들을 공식 SNS에 게재한다. 순위는 후보에 오른 매장들에 대한 소비자 투표로 결정되고, 당선된 매장에는 백화점 상품권이 제공된다. 버거킹은 버거킹 크라운으로 꾸며진 매장의 인증샷을 게재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 5월에는 형태를 바꿔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스페셜데이에 깜짝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해당 스페셜 데이와 연관된 사연과 크라운 인증샷을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증정하는 내용이다.

버거킹은 인증 이벤트 외에도 소비자가 캠페인 자체를 즐길 수 있도록 버거킹 크라운 스페셜 에디션 출시, 버거킹 크라운 무료배포 등 캠페인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특히 신제품을 활용한 특별 프로모션도 추가 구성해 더욱 알찬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버거킹 마케팅팀은 “매장에서 종이왕관을 제공하는 것은 버거킹의 대 고객 서비스를 대표하는 유산 중의 하나로 버거킹 크라운을 활용한 ‘버거킹 크라운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버거킹의 서비스 정신과 프리미엄 햄버거의 자부심을 다시 한 번 강조할 것”이라며 “버거킹 크라운 캠페인은 추후에도 계속 진행될 예정으로, 앞으로도 현재의 트렌드에 부합할 수 있는 과거의 유산을 찾아 새로운 헤리티지 마케팅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버거킹 크라운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딜리버리 주문시에는 버거킹 크라운이 제공되지 않는다. 



돌배기집, 3월 22일 ‘숙돌배기’ 50% 할인

더본코리아의 차돌박이 전문점 ‘돌배기집(대표 백종원)’이 브랜드 론칭 5주년을 맞아 3월 22일(금) 단 하루, 돌배기집의 대표 메뉴인 '숙돌배기'를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돌배기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색있는 차돌박이 메뉴 ‘숙돌배기’를 4천9백 원(정가 9900원)에 제공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5년 동안 고객들로부터 받은 뜨거운 성원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마련됐다.

‘숙돌배기’는 숙주나물과 양파, 쪽파가 믹스된 야채와 고소한 차돌박이를 함께 구워 먹는 메뉴다.  차돌박이와 신선한 야채가 어우러져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며 차돌박이를 보다 건강하고 푸짐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메뉴 주문 시 함께 제공되는 ‘차야소스’는 백종원 대표가 직접 개발한 것으로 돌배기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제소스다. 야채와 청양고추를 잘게 썰어 넣어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차야소스는 숙돌배기와 맛의 궁합이 좋아 고기의 풍미를 높여주며, 야채의 다양한 식감도 느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오는 22일 단 하루 동안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돌배기집 직·가맹점에서 진행되며, 결제 시 더본쿠폰앱을 통해 할인 쿠폰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이벤트 관련 내용은 더본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와 더본쿠폰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차돌, 경기도 하남시에 물류센터 개관

이차돌이 경기도 하남시 초이동에 냉동∙냉장시설을 갖춘 대규모 물류센터를 신축 개관했다.

이차돌은 기존에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본사 1층에 자체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었지만, 최근 가맹점 수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하남물류센터’를 새로 오픈하고 대규모 냉동, 냉장시설 설비를 구축했다.

신축 개관하는 이차돌의 하남물류센터는 서울과 경기 지역 경계에 인접해 식재료의 유통을 위한 최적의 입지에 위치해 있으며, 냉장∙냉동∙상온 창고와 사무동 등을 갖춰 2개층으로 이뤄졌다.

이차돌은 자체물류센터 확장 운영을 통해 고객과 점주들의 신뢰를 제고하고 프랜차이즈 차별화에 힘쓸 예정이다. 실제 이차돌은 자체물류센터 운영으로 현재 점주들에게 식자재 원가 보장제 방침을 고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기 및 소스 등의 식자재를 균일한 품질로 제공하는 등 효율적인 유통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손질이 완료된 재료들을 진공포장 해 제공함으로써 가맹점주들이 보다 간편하게 조리를 할 수 있도록 했으며 보다 위생적으로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이차돌 관계자는 “이차돌은 신선하고 안전한 식품과 식재료를 안정적으로 전국의 거래처에 공급할 수 있도록 항시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현재 하남물류센터에 별도의 식품 라인도 개설 준비 중으로 향후 HMR 등의 론칭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