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24 (월)

외식.프랜차이즈

<오늘의 외식가> KFC, 드롭탑, 멕시카나, 맥도날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KFC, 크리스마스 맞이해 딜리버리 할인 쿠폰부터 크리스마스 팩까지 선봬


KFC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딜리버리 할인 쿠폰을 제공및 ‘크리스마스팩’ 한정 판매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딜리버리 할인 쿠폰 증정은 처음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딜리버리 앱을 통해 ‘점보스틱 오븐치킨’ 4조각을 구매하면, 기존 가격에서 약 19% 할인된 8천 9백원에 먹을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점보스틱 오븐치킨’은 KFC가 최근 출시한 메뉴로, 오븐에 구워 육즙과 촉촉함을 입 안 가득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이와 동시에 KFC가 최근 야심차게 선보인 신메뉴들과 시그니처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골고루 즐길 수 있는 ‘크리스마스팩’ 2종도 준비돼 있다.

‘크리스마스팩’은 KFC의 창시자 커넬샌더스의 철학을 정직하게 담아낸 ‘로스팅비프버거’를 비롯해, ‘점보스틱 오븐치킨’, ‘핫크리스피 치킨’, ‘타워버거’, ‘비스켓’ 등이 포함됐으며, 구매 고객에게는 KFC 마스코트인 커넬샌더스와 크리스마스 시즌 콘셉트를 담아 제작된 ‘매직글라스’를 증정한다.

여기에 달콤하게 마실 수 있는 밀크티 역시 따뜻한 음료와 아이스 모두 천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KFC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가족이나 친구들끼리 합리적인 가격으로 KFC가 자랑하는 메뉴들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팩’을 비롯,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며 “재미있는 선물도 함께 증정하고 있어 크리스마스 시즌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드롭탑, 프리미엄 디저트 유로파이와 시즌음료 구매 시 커피 증정 프로모션 진행

드롭탑은 2019년 1월 20일까지 프리미엄 디저트 유로파이와 시즌음료 구매 시 커피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카페 드롭탑 매장에서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면서 따뜻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마련했다. 겨울시즌음료 ‘루돌프 넛티 라떼’와 ‘루돌프 피스타치오 라떼’ 중 1종과 유로파이 10종 중 1종으로 총 2종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 아메리카노 1잔을 증정한다. 프로모션은 2019년 1월 20일까지 특수 매장을 제외한 전국 드롭탑 매장에서 진행된다.

유로파이는 드롭탑의 시그니처 메뉴로 유럽 전통 프리미엄 디저트다. 드롭탑은 지난 7월 유로파이 첫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유로파이는 고급 식재료를 사용해 맛과 품질을 높였으며 풍성하고 화려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최근에 출시한 ‘피스타치오&스트로베리’와 ‘블루벨벳’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화사한 색감의 디저트다. 달콤한 맛뿐만 아니라 씹는 식감까지 살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제품이다. 드롭탑은 기존 조각 케익과 다르게 원형의 독특한 비주얼을 가진 ‘캐러맬 치즈’와 ‘쿠앤크’ 등 유니크한 유로파이 라인 제품 총 10종을 판매하고 있다.

겨울시즌음료 ‘루돌프 넛티 라떼’와 ‘루돌프 피스타치오 라떼’는 루돌프를 연상시키는 귀여운 비주얼을 담아낸 메뉴다. 고소한 넛티와 피스타치오를 활용, 다양한 토핑을 더해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에 연인, 친구들과 함께 여럿이 오시는 고객들이 드롭탑의 인기 메뉴들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겨울시즌음료 2종 및 아메리카노와 유로파이는 함께 페어링 하기 좋은 메뉴들로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멕시카나 치킨 먹고 아이콘 팬 사인회 가자!

멕시카나가 24일부터 치킨을 주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콘 팬사인회 응모권을 증정한다. 

2019년 2월 중 진행 예정인 팬 사인회를 위해 이 달부터 2월 10일까지 추첨을 통해 최종 73명을 선정. 아이콘 팬 사인회에 참석할 수 있는 티켓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팬 사인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주문을 통해 응모권을 받을 수 있으며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당첨자는 2월 15일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할 계획이다.

멕시카나 치킨 1마리 이상 주문 후 증정 받은 응모권 앞 면의 난수 번호를 멕시카나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입력 후 개인 정보를 입력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번 이벤트는 팬 사인회 참석권 외에도 아이패드와 LED 마스크팩, 멕시카나 상품권 등을 당첨 상품으로 받을 수 있어 아이콘 팬 고객층뿐 아니라 일반 고객들도 높은 참여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콘 팬 사인회 기획에 대해 멕시카나 관계자는 "멕시카나와 아이콘이 함께하는 첫 고객 프로모션인 만큼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멕시카나 치킨을 구매하시는 모든 고객분들에게 즐거운 이벤트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맥도날드, 부산맹학교 학생 대상 축구교실 및 행복의 버거 지원

맥도날드는 지난 20일 부산맹학교에 재학 중인 시각 장애 학생들을 위한 전문적인 축구교실을 진행하고 행복의 버거를 전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맥도날드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로날드 맥도날드 어린이 축구교실’의 일환으로 평소 체육 활동이 어려운 부산맹학교 학생들을 위해 2년째 진행되고 있다. 부산맹학교 실내 체육관에서 진행된 이날 수업에는 학생과 선생님 등 8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프로 축구구단인 부산아이파크의 전문 코치들이 직접 수업에 나서 소리가 나는 축구공을 활용하는 등 시각 장애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축구교육을 진행했다.

축구교실 종료 후에는 부산맹학교 학생들을 위한 행복의 버거 100세트도 제공됐다. 맥도날드는 향후 부산맹학교 등 특수학교 학생들을 위한 전문적인 축구교육을 확대 진행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한국맥도날드 김기화 상무는 “평소 체육 활동을 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스포츠의 즐거움을 알려주고 프로 축구선수들과 함께 하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돕기 위해 시작한 ‘로날드 맥도날드 어린이 축구교실’은 12년째 진행되고 있는 맥도날드의 장기 사회공헌활동으로, 더욱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꾸준히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기고] 정부는 원유 생산부터 최종 소비까지의 과정 투명하게 공개하라
'살충제 계란' 파동에 이어 몇몇 농가의 우유에서도 잔류허용 기준치 이상의 항생제가 발견됨에 따라 소비자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다. 앞서 SBS에서 보도된 내용에 따르면 고기와 계란에 이어 우유도 금년도부터 국가 잔류물질 검사 대상으로 포함시켜 지난 7월 첫 우유 잔류물질 오염 실태조사를 진행하였고, 그 결과 농가 200곳의 원유를 대상으로 동물용 의약품, 농약, 환경 유해물질 등 67항목을 조사하여 5건의 잔류허용기준치 이상의 항생제가 발견되었다고 밝혔다. 그런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살충제 계란 파동 이후 먹거리 안전에 대해 철저한 관리를 하겠다는 밝힌 바 있으나, 연이은 식품사고 발생으로 소비자들의 불안과 축산식품에 대한 불신은 더욱 가중되고 있다. 특히 우유는 영·유아시기부터 가장 많이 섭취하는 주요 식품이며, 유치원·학교 등에서 단체급식으로 채택된 식품이기에 철저히 관리되어야 할 것이며, 잔류 항생제가 포함된 우유를 반복해서 마실 경우 항생제 내성 부작용이 생길 우려가 큰 만큼 더욱 체계적인 안전관리가 필요하다. 현재 우유 항생제 검사 시스템은 우유 업체가 목장을 돌며 원유를 모을 때 업체 소속의 수의사가 간이 검사용 키트로 조사하는 자체 검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