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24 (목)

포토

<포토> 다이어트.피부 미용에 최고..."참외 맛보세요"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과 한국참외생산자협의회(회장 배수동)가 24일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에서 '2018 참외 소비촉진 판촉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완영 의원(왼쪽에서 네번째), 농협유통 이수현 대표이사(왼쪽에서 여섯번째)가 참석했다.


한편, 참외는 칼로리가 낮으면서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식단에 활용되며, 기관지염 등 호흡기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특히, 면역력 강화, 다이어트, 피부 미용에 좋은 엽산이 다량 함유되어 여성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김수범의 건강칼럼> '피부홍반.트러블' 옻닭.인삼.홍삼의 부작용
한의원에 아침 일찍 환자분이 진료를 받으러 왔다. 일주일 전에 옻닭이 여성들의 냉증에 좋다고 하여 몇 명이서 옻닭을 먹었다고 한다. 식사를 한 후에 마침 주위의 찜질방이 유명하다고 하여 한증막을 하였다. 그런데 나올 때 쯤 부터 갑자기 몸이 가렵기 시작을 하였다. 밤이 되면 가라앉을 것 같다고 생각을 했는데 계속 가려워 잠도 못자고 피부를 긁으며 밤낮으로 생활을 했다고 한다. 그래서 병원과 피부과에 가서 약도 바로고 양약도 먹어 보았지만 가벼워지는 것 같다가 다시 가렵기 시작을 하고 낫지 않는다고 하였다. 갑자기 옛날에 사상체질 한약을 먹고 옻이 올랐을 때 치료한 기억이 나서 사상체질 한의원을 찾아서 방문을 하였다고 한다. 한의학적인 검사와 체질진단을 하여 보니 태음인 체질이 나왔다. 보통 인삼, 홍삼, 옻, 부자 등의 부작용은 소양인에게 많이 오는데 태음인에 체질인데 옻닭의 부작용이 나타난 것이다. 좀 더 자세히 진찰을 하여보니 태음인 중에서도 열이 많은 열태음인이 나왔다. 열을 내리고 피부를 보해주는 한약을 15일분 처방을 하여 다려드렸다. 그리고 침을 맞고 손발이 가려워서 부항으로 피를 뽑아드리니 심한 증세는 가벼워 졌다. 그 후 몇 번 침을 맞고 계속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