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s pick> CJ푸드빌, SPC삼립, 잠바주스, 동아오츠카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푸드빌 계절밥상, 봄 메뉴 추가

계절밥상이 봄나들이 철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계절 별미 10여종을 출시했다.


계절밥상이 주목한 제철 식재는 바다의 맛과 풍미를 가득 느낄 수 있는 통영산 멍게와 우럭이다. 멍게와 해초류를 넣어 비벼먹는 ‘통영 멍게 비빔밥’ 과 싱싱한 우럭을 넣어 칼칼하게 끓여낸 ‘통영 우럭 매운탕’은 늦봄의 맛과 정취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이번 계절 별미는 ‘꼬막밥’, ‘주꾸미 간장구이’ 등 기존 인기 메뉴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추가로 출시했다.


육류 메뉴도 한층 더 강화했다. ‘봄내음 삼겹보쌈’과 ‘고추장 불고기’, ‘간장구이치킨’에 더해 달콤 짭조름한 맛이 특징인 ‘마포식 돼지양념구이’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 밖에 된장 육수에 누룽지를 곁들인 ‘봄나물 누룽지 된장국시’, 올방개묵과 목이버섯 장아찌, 두부를 버무린 ‘올방개묵무침’ 등 지금 즐기기 좋은 별미를 함께 내놨다.


계절밥상 관계자는 "고객들이 원하는 한식은 믿을 수 있는 좋은 재료와 맛뿐 아니라 제철에만 느낄 수 있는 계절 별미“라며, “제철 재료의 맛이 최고의 맛이라는 브랜드 소신에 따라 절정의 맛을 내는 제철 한식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SPC삼립, 건강빵 '해피씨드(HAPPY SEED)'

SPC삼립이 건강빵 신제품 '해피씨드(HAPPY SEED)'를 론칭하고, 관련 제품 3종을 출시했다.ㅜ'해피씨드'는 건강원료인 곡물 씨앗을 뜻하는 ‘씨드(Seed)’와 건강한 식생활을 통한 행복을 의미하는 ‘해피(Happy)’를 합쳐 만든 이름으로 건강한 원재료를 사용해 SPC삼립만의 제빵 기술로 만든 제품을 아우르는 브랜드다.


SPC삼립의 자체 소비자 조사 결과, 최근 식사 대용으로 빵을 소비하는 추세가 꾸준히 늘면서 견과류, 통밀 등의 건강원료 사용과 저당 식품에 대한 관심과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점에 착안해 ‘매일 먹기 좋은 건강한 식사빵’이라는 콘셉트로 ‘해피씨드’를 론칭했다.


해피씨드 브랜드로 선보이는 첫 제품은 해남 찰보리를 넣어 부드럽고 쫄깃한 '찰보리 발효식빵', 렌틸콩과 흑미를 넣어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렌틸콩 흑미롤', 치아씨드를 넣어 섬유질과 지방산이 풍부한 '치아씨드 롤빵' 등 3종이다.


SPC삼립은 해피씨드 브랜드 론칭을 통해 올해 식빵, 모닝롤 등의 식사대용빵 매출을 전년비 10% 이상 확대하겠다는 목표다.


SPC삼립 관계자는 "해피씨드 제품들은 SPC삼립의 72년 제빵 노하우로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저나트륨, 저칼로리 등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욕구에 부합하는 제품들을 선보여 건강빵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잠바주스, ‘피터래빗’ 클렌즈주스
SPC그룹이 운영하는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가 신선한 생과일과 채소를 활용한 100% 착즙 피터래빗 클렌즈 주스(Cleanse Juice, 해독주스) 4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주스 4종은 ‘수퍼 파인(Super Fine)’, ‘포레버 영(Forever Young)’, ‘위 그린(We Green)’ , ‘라이트 투모로우(Light Tomorrow)’로 5월 17일 개봉 예정인 소니픽쳐스의 실사 애니메이션 영화 ‘피터래빗’의 캐릭터를 활용해 생기발랄한 에너지를 담아냈다.


‘수퍼 파인’은 파인애플, 사과, 당근을 착즙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깔끔한 맛의 주스다. ‘포레버 영’은 파인애플, 사과, 블루베리 등을 넣어 새콤하고 달콤한 과일의 맛을 좋아하는 어린이들과 젊은층에게 어울리는 음료다. ‘위 그린’은 양배추와 사과, 시금치, 레몬 등 채소류를 많이 사용해 건강한 음료를 찾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그린주스다. ‘라이트 투모로우’ 는 토마토와 사과, 당근, 레몬이 함께 들어가 잦은 회식과 음주로 지친 피로한 직장인들에게 어울린다.


잠바주스는 클렌즈 주스 4종 출시를 기념해 SNS 인증샷 이벤트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벤트를 진행한다. SNS 이벤트는 28일까지 진행되며, 해당제품을 자신의 SNS에 올린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피터래빗’ 영화 예매권(10매)을 증정한다. 5월 6일까지는 클렌즈 주스 모바일 쿠폰을 해피앱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클렌즈 주스 4종은 ‘이너뷰티(Inner Beauty, 건강을 가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것)를 중요시 여기는 트랜드에 맞춰 출시한 음료”라며,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동아오츠카, 프레쉬데미(Fresh Demi)
동아오츠카(대표 양동영)가 봄을 맞아 언더웨어 브랜드 보디가드와 콜라보레이션 한 '프레쉬데미(Fresh Demi)'를 선보였다.


프레쉬데미는 데미소다의 시그니처 패키지인 과일을 콘셉트로 레몬·자몽·복숭아 등 3종 컬렉션으로 출시됐다.

'프레쉬데미-레몬'는 상큼한 레몬을 닮은 밝은 옐로우와 네이비 컬러 매치가 돋보인다. 자몽을 모티브로 한 ‘프레쉬 데미-자몽’은 음료의 청량감을 나뭇잎과 자몽 열매 프린트로 표현했고,‘프레쉬 데미-복숭아 브라세트’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복숭아를 화사한 피치 컬러로 담아냈다.


동아오츠카는 데미소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오는 8일까지 언더웨어 출시기념 '프레쉬데미 취향따라 고르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당첨자 15명에게 언더웨어세트를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