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민건강축제 ‘하이서울 2004 건강엑스포’

서울시와 SBS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민건강축제 ‘하이서울 2004 건강엑스포(Hi Seoul Health Expo 2004)'가 서울무역전시장에서 6월 1일 이명박 서울시장과 보건복지부 강윤구 차관, SBS 송도균 사장 등을 비롯해 건강홍보대사인 베이비복스가 참여한 가운데 성대한 막을 올렸다.



‘건강도시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6월1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이 행사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건강관리협회 등에서 후원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유수의 의료기관, 전문병원, 건강단체들이 참여해 무료검진과 예방교육 등을 진행하는 무료건강검진관. 건강나라, 건강도시, 건강관리협회 등에서 금연, 에이즈, 모자보건 등을 홍보하는 건강교육홍보관. 의·식·주, 미용, 레져, 의료기기 등의 건강생활에 관련된 제품이 전시된 건강생활산업관 등 3관으로 나누어 전시된다.



이외에도 1004인분 건강비빔밥만들기, 가족건강걷기대회의 체험이벤트. 황수관·주승균 교수의 건강강좌. 댄스 스포츠, 힙합댄스, 에어로빅 등의 스포츠 이벤트. 건강 음악회, SBS 실내악단 등의 건강축제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또 ‘사랑나누기 이벤트’의 일환으로 새생명 찾아주기 운동본부와 함께 심장병, 백내장, 신장이식의 수술이 필요한 저소득층 환자 5명에게 수술비를 지원한다. 더불어 주변의 건강검진이 필요한 이웃의 사연을 접수하여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개인, 단체에게 종합건강검진권을 나눠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배민경기자/jin@f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