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국우유, '비타민우유' 출시

필수비타민A, E등 10종 첨가
우유업계 '비타민 전쟁' 예고


지금 음료업계는 비타민 전쟁이다. 간편하게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다는 매력이 소비자들에게 크게 어필한 것이다.

건국우유가 국내 처음으로 비타민우유를 내놓으면서 유업계에서도 비타민 전쟁이 예고된다.

건국유업은 지난 1일 비타민 A, E 등 10가지의 비타민이 첨가된 ‘비타민우유 건국 오리지날’을 새로 개발 시판했다.

비타민우유 건국 오리지날은 60년 전통의 건국우유가 가지고 있는 고소하고 진한 맛의 우유 속에 필수 종합비타민이 첨가되어 우수한 생리활성작용을 하는 제품으로 일반 흰우유만으로는 부족하기 쉬운 영양발란스를 고려했다.

비타민우유 건국 오리지날은 건강 및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 A, 혈액의 생성에 관여하는 비타민 B6, 각기병 예방에 좋은 비타민 B1 뿐만 아니라 빈혈예방을 위한 엽산을
첨가했고, 칼슘흡수를 돕는 비타민 D3와 콜레스테롤 감소에 좋은 나이아신도 들어있다.

또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 E(토코페롤)와 성장발육에 좋은 비오틴과 함께 인체의 각종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비타민 C, B2도 들어있어 우유 하나만으로 균형잡힌 영양공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건국유업은 “이번 비타민우유 건국 오리지날은 복합 유제품으로서 건국대 축산대학의 낙농전문가들이 정직하게 만든 제품”이라며 “고소하고 진한 우유 본래의 오리지날리티를 살렸다는 특징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필수 비타민을 첨가해 옛 흰우유의 맛을 즐기고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복고적이고 세련된 포장으로 마무리된 비타민우유 건국 오리지날은 180ml, 450ml, 930ml로 소비자들이 선택 구매할 수 있다.

이현윤 기자/1004@f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