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은 매월 7일을 ‘식품안전의 날’로 지정하고 전국의 500여개 위탁급식점을 대상으로 고객과 함께 참여하는 위생관리 체험 프로그램인 ‘럭키 세븐! 식품안전 이벤트’를 펼친다. 럭키세븐 이벤트는 식재관리, 시설관리, 세척 및 소독 등 매월 각기 다른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급식매장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위생관리에 대한 신뢰감을 주고 각 매장의 식품 안전에 대한 관리역량을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아워홈은 “럭키세븐데이에는 아워홈의 위생사가 매장별로 선정된 1~2명의 고객과 함께 매장에 개선할 위생사항이 있는지를 자율 점검하고 위생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고객사 뿐만 아니라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고객 누구나 희망하는 사람은 참여할 수 있으며, 럭키세븐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상품권 등 소정의 사례도 지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아워홈 관계자는 “날씨가 무더워질수록 식품안전 및 위생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해서 위생사고를 미리미리 예방하자는 의미를 담았다”면서 “자율 점검실시로 인해 사후처리에 머무르던 것에서 한 |
아워홈은 균형잡힌 식사를 위해 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은 물론이고 위탁급식사업을 가장 먼저 시작한 최고의 노하우를 살려 영양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고 있다. 또한 아워홈은 기업은 물론이고 공장, 학교, 병원 등 많은 급식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 급식소마다 각기 다른 고객의 특성을 파악해 그에 맞는 식사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변화(Change), 도전(Challenge), 창의(Creation)의 3C 정신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아워홈은 ‘아워홈 식당 홈페이지’를 오픈해 고객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등 적극적인 사업을 전개하기로 유명하다. 이번 럭키세븐 이벤트를 통해 위생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는 아워홈의 의지가 돋보인다.
이현윤 기자/1004@f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