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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 대형 슈퍼마켓, 3개월 지난 사과 '신선' 표시 논란


호주 인터넷신문 뉴스닷컴은 대형 슈퍼마켓 '콜스'가 4월에 수확한 사과에 '신선' 강조표시를 해 논란에 휩싸였다고 10일(현지시간) 밝혔다.


대형 슈퍼마켓인 '콜스'는 지난 8월 말, 태즈메이니아주 텔레비전 광고에서 '테즈메이니아 핑크 레이디' 사과를 금주의 특별 상품으로 광고했다.

 
이를 본 한 소비자는 4월에만 나온 광고 속 '핑크 레이디' 사과를 문제 삼아 광고기준위원회에 수개월 간 저장된 사과가 신선할 수 없다며 불만을 제기했다.

 
업체는 냉동이 아닌 냉장 보관한 제품으로 원래의 품질을 유지했으므로 '신선'하다는 한결된 입장을 위원회측에 전달했다. 신선함은 저장 여부가 아닌 품질로 결정된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위원회는 이번 광고에서는 '봄철' 과일이라는 표현을 썼는데, 광고 속 사과가 봄철 과일이고 올 봄철에 갓 따서 판매했다고 해석돼 질 수 있다고 판단했다.

 
콜스가 잘못을 시인하지 않은 가운데, 광고기준위원회에는 문제의 광고를 방영하지 않겠다고 전달한 상태다. 


업체는 앞서 올해 초에도 해외에서 부분 가열한 빵을 매장에서 '갓 구운'이라고 광고해 경쟁소비자위원회의 경고받은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