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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소비자문제 전문가들의 변신

회장단 및 임원진 새로 선임

경기불황을 이기기 위한 기업들의 불황 탈출 노력이 다양한 가운데 기업체 고객상담실 책임자들의 변신 노력이 뜨겁다.

대부분의 기업체 고객상담실이 소비자의 불만을 접수 처리하는 단순 업무에서 탈피해 고객정보의 제공처로 또는 고객관계관리를 통해 불만족 고객을 호의적 고정 고객화하는 새로운 변화의 필요를 느끼고 있는게 사실이다.

각 기업의 소비자 문제 실무 책임자들의 모임으로 재정경제부 산하 단체인 사단법인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 회장 홍윤표)는 소비자와 기업의 균형있는 발전의위해 각 기업의 소비자 문제 실무 책임자들을 대상으로 ‘열광하는 고객 만들기’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업의 소비자 문제 책임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기업 발전의 자원으로 활용해 고객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열광하는 고객만들기 교육 프로그램은 기존 서비스와 CS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 구축, 조직의 욕구를 과학적으로 진단하고 공유하느 서비스의 비전창조, 고객의 욕구를 과학적으로 진단하고 고객의 욕구를 정확하게 설정, Raving Fans의 실천등에 초점을 맞추고 실시한다.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한국소비자보호원 교육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의 주 강사는 한국블랜차드컨설팅(주)의 소장이자 대진대 겸임교수로 재직중인 지덕주 소장이 맡는다.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회원사는 물론 비회원사 고객상담실 책임자도 참석이 가능하며 교육에 관한 문의는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사무국(3463-5370)으로 하면 된다.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는 (사)기업소비자 전문가협회는 3월말 임시총회를 열고 소비자와 기업의 균형있는 발전을 위해 협회를 이끌어갈 11대 회장단 및 임원을 선임했다.

▲ 회장 홍윤표(LG전자 고객상담실장) ▲ 수석부회장 김기현(제일모직 고객상담실장) ▲ 부회장 심현숙(태평양화학 고객상담실장), 이명희(풀무원 고객만족실 이사), 이광식(삼성전자 고객상담실장) ▲ 감사 황보태자(LG패션 고객상담실장), 김동호(롯데삼강 고객상담실장) ▲ 임원 총무기획이사 김을석(한국야쿠르트 고객상담실장) ▲ 정보이사 윤숙영(휠라코리아 고객상담실장) ▲ 재정이사 윤미경(코리아나 화장품 고객상담실장) ▲ 홍보이사 문백년(해태음료 고객상담실장) ▲ 법제이사 박병덕(웅진코웨이 고객만족본부장) ▲ 교육이사 구교광(LG화학 고객상담실장) ▲ 대외이사 권영수(삼양식품 고객상담실장) ▲ 국제이사 양봉식(LG생활건강 고객상담실 부장) ▲ 식품1분과 위원장 양경모(해태제과 고객상담실장) ▲ 식품2분과 위원장 박경서(한국코카콜라보틀링 고객상담실장) ▲ 화학분과 위원장 강민진(한국P&G 고객상담팀장) ▲ 의류분과 위원장 정기수(FnC코오롱 고객상담실장) ▲ 공산품분과 위원장 이창주(이트로닉스 고객상담실장)

이현윤 기자/1004@f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