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타들이 사랑한 '코코넛 오일의 기적'

다이어트, 노화방지, 면역력 강화 등 다양한 효능


스타들이 사랑하는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연예인들이 사랑하는 건강 식품으로 유명하다. 한국에 가장 처음 '코코넛 오일 사랑'을 전한 건 2,30대 여성들의 절대적인 워너비 <미란다 커>다. 


한국에서 뷰티 멘토로도 인정을 받는 미란다 커는 본인의 뷰티 시크릿으로 '코코넛 오일'을 꼽고 있다. 그녀는 14살 때부터 꾸준히 코코넛 오일을 섭취했다고 하며 코코넛 오일을 샐러드드레싱으로 활용하거나 녹차에 넣어 먹는다고 한다. 


세계적인 탑 모델인 지젤 번천은 '세자'라는 유기농 스킨케어 라인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 제품들 중 선크림에는 다른 화학제품은 일체 들어가지 않고 코코넛 오일만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이 외에도 캔디스 스와네포엘(Candice Swanepoel), 도젠 크로스(Doutzen Kroes) 등의 세계적인 모델들과 안젤리나 졸리, 마돈나, 기네스 펠트로, 제니퍼 애니스톤 등 할리우드 스타들, 아폴로 오노(Apolo Ohno), CJ 윌슨(CJ Wilson), 질리안 마이클스(Jillian Michaels)와 같은 스포츠 스타들까지 코코넛 오일로 몸매와 건강 관리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에서는 배우 고아라와 전혜빈, 아이린 등이 코코넛 오일로 요리를 하거나 오일 풀링을 통해 독소를 배출한다고 밝힌 바 있다.


어떤 코코넛 오일을 선택하여 어떻게 먹으면 좋을지,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는 『코코넛 오일의 기적』의 <5장. 지방을 먹으면 살이 빠진다>, <6장. 아름다운 피부와 모발>, <9장. 파이프 박사가 추천하는 영양과 미용을 위한 코코넛 오일 요리법>에 자세하게 나와 있다.


▲ “하루라도 코코넛 오일 없이는 살 수 없어요. 코코넛 오일을 샐러드에 뿌리거나 녹차에 넣어 먹는 식으로 매일 4찻숟가락 정도를 먹고 있어요.” - 미란다 커(세계적인 탑 모델), 미란다 커는 자신의 뷰티 시크릿으로 코코넛 오일을 꼽았고, 14살 때부터 코코넛 오일을 꾸준히 섭취했다고 한다.


▲ “저는 매일 시리얼에 코코넛 오일을 넣어 먹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해요.”- 안젤리나 졸리(배우)


▲ “저는 근육의 피로를 풀어 주고, 피부에 독소를 빼기 위해 엡솜 소금을 이용한 목욕을 즐겨요. 목욕을 하는 동안 각질 제거제를 이용해 피부를 부드럽게 하죠. 목욕이 끝나고 나면,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을 온몸에 발라요.” - 기네스 펠트로(배우)


지젤 번천(세계적인 탑 모델)은 주재료를 코코넛 오일로 하는 유기농 스킨케어 라인을 판매하고 있다. 슈퍼볼의 쿼터벡인 남편 톰 브래디보다도 많은 돈을 버는 것으로 유명한 그녀는 시중에 판매되는 선크림을 '독'이라고 표현해 많은 피부과 의사들을 분노케 했다. 그녀의 제품 라인에 포함된 선크림에는 어떤 화학제품도 첨가되어 있지 않으며 오직 코코넛 오일만이 첨가되어 있다.

제니퍼 애니스톤(배우)은 꽤 오랫동안 유지한 코코넛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에 성공하였으며 한 매체에는 코코넛 오일이 가득 든 장바구니를 든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 “코코넛 오일로 모든 음식을 요리한다. 튀기든 굽든 오일은 코코넛 오일로 한다. 코코넛 오일은 건강에 유익한 음식인 것 같다.” - 고아라(배우), 고아라는 최근 한 인터뷰에서 본인의 몸매 유지 비결로 '코코넛 오일'을 꼽았다.


코코넛 오일은 단순히 한때의 유행이 아니다. 이 독특한 신비의 묘약은 그 셀 수 없이 많은 효능이 과학적으로 밝혀졌다. 


더위에 지친 여름, 더 이상 굶으며 빼는 다이어트는 현실적이지 않다. 이제 다이어트의 판도가 바뀐다. 먹으면서 빼는 다이어트, 그게 답이다! 『코코넛 오일의 기적』은 남녀 모두가 믿고 따를 수 있는 탁월한 건강 지침서이자, 코코넛 오일의 효능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있다. 코코넛으로 만드는 맛있고 몸에 좋은 50가지 요리법도 알려 준다. 


코코넛 오일 박사 브루스 파이프 박사가 전하는 최신 건강 정보와 충격적인 진실! 체중 감량을 촉진하고 심장병과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하며, 체내에 쌓인 독을 빼주는 등 우리 몸에 중대한 변화를 일으키는 코코넛 오일의 놀라운 비밀이 이제 밝혀진다.


<코코넛 오일의 효능>


△ 다이어트 효과 △ 피부와 모발의 노화 방지 △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암, 당뇨병, 알츠하이머병 예방 △  면역력 강화 △  신진대사 활발하게 하여 기초대사율 증가 △  모유 성분의 라우르산 함유율 최대 △  향균력 강화로 만성 염증 감소 △  건선, 아토피 피부염 감소


『코코넛 오일의 기적』 저자 브루스 파이프 의학박사 


강연과 저술 활동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는 저명한 영양학자이자 자연요법 전문가이다. 지금껏 스무 권이 넘는 책을 썼으며, 대표작으로 『뚱뚱하게 먹고, 날씬해 보이기Eat Fat, Look Thin』, 『치매를 당장 없애자!Stop Alzheimer's Now!』, 『코코넛의 치유 기적Coconut Cures』, 『코코넛 애호가의 요리책Coconut Lover's Cookbook』 등이 있다. 한국에는 코코넛 오일로 입안의 독소를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오일 풀링』이 소개되기도 했다. 


또한 『건강한 삶의 뉴스레터Healthy Ways Newsletter』 발행인이자 코코넛 연구 센터Coconut Research Center의 대표이기도 하다. 이 비영리 단체는 건강 관리 전문가들과 일반 대중에게 코코넛의 영양과 효능을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파이프 박사는 최초로 코코넛 오일의 효능에 관한 의학 연구를 종합해 일반 대중이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언어로 소개했다. 그래서 오늘날 코코넛 오일의 효능을 알리는 데 앞장서는 대표적인 학자로 인정받고 있다. 흔히 사람들은 그를 가리켜 <코코넛 전도사>라고 부르며, 존경을 담아 <코코넛 박사님>이라고 부르는 이들도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