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원도 전국 '홍천찰옥수수요리 경연대회' 개최

홍천군(군수 허필홍)과 (사)홍천군축제위원회(위원장 전명준)는 제17회 홍천찰옥수수축제의 첫 프로그램으로 개최될 '2013 전국 찰옥수수요리 경연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홍천찰옥수수축제는 '홍천여름의 맛과 멋 그리고 추억'의 슬로건으로 오는 8월 2일부터 4일까지 홍천의 토리숲에서 개최되며, 홍천명품으로 널리 알려져 인기를 끌고 있는 지리적표시등록 제15호인 홍천찰옥수수를 이용하여 전국 요리사와 일반인들과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전국요리경연대회를 오는 2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참가요리는 홍천찰옥수수를 주재료로 홍천쌀, 늘푸름홍천한우, 홍천잣, 홍천인삼 등 홍천농·특산물의 식재료를 활용하고, 경제성, 상품성, 대중성, 보급성, 관광상품화 할 수 있는 음식으로 참가대상은 제한이 없고 2인 1조로 가족, 친척, 친구, 이웃, 남녀 등으로 팀을 구성해 출전하면 된다.

 

홍천찰옥수수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는 전국요리경연대회에는 현재, 주부 및 음식업 종사자와 대학교 요리관련학과, 가족 관광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재료비의 일부를 지원함은 물론 최우수, 우수, 장려상, 재치상, 인기상 등 4백여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홍천의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관광객들과 함께 여름휴가의 재미를 극대화하며 고향의 추억을 만끽할 수 있는 홍천찰옥수수축제는 무료로 홍천강의 레포츠를 즐기며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와 함께하는 가족체험형의 축제로 프로그램 방향을 새롭게 추진하여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가고 있다.

 

특히 홍천찰옥수수축제에서는 옥수수를 활용한 추억의 옥수수빵, 범벅, 올챙이국수, 냉면, 쿠키 등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을 할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