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원도 "전통시장 상인 워크숍" 개최

강원도는 공무원과 상인 모두가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함은 물론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 등 유통대기업과의 경쟁력을 높여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유통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 및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전통시장 상인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13년 전통시장 시설현대화사업과 특성화시장 육성 등 기존 추진시책과셀렙마케팅, 굴러라! 감자원정대 추진, 매출증대 및 마케팅사업 등 보강 시책, 그리고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사업 등 신규 시책 발굴 등 전통시장 활성화 시책을 설명하고 ▲소상공인진흥원강원지역본부 김진천 본부장의 "소상공인 지원시책" 안내 ▲중소기업청 자문위원 및 상지영서대학교 신창락 교수의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전략"과 신한경영법인 하재은 대표의 "협동조합설립을 통한 협업경영시대" 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고 ▲전통시장을 획기적으로 운영하여 성공시장으로 평가받고있는 정선 고한시장 고복규 회장의 성공사례 발표도 이어진다. 

특히 이번 전통시장 상인워크숍에는 최문순 도지사가 참석하여 상인들을 격려하고, "도지사와의 대화의 시간"을 통해 강원도 전통시장 활성화 정책에 대한 의견을 듣고 정보 공유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성장 동력을 함께 구축해 나가는 계기로 삼는다. 

강원도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전통시장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책을 확대 발굴해 나가면서, 도, 시군과 상인들간의 협력자 관계를 한층 더 돈독히 형성해 힘을 모아 나가기로 하였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