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상반기히트상품> 롯데칠성음료 '스카치블루'

  • 등록 2012.06.18 15:52:05
크게보기

국내 위스키 시장의 돌풍 주역···지난해 매출 2000억원 달성

1997년 말 첫 선을 보인 롯데칠성음료(대표 이재혁)의 위스키 브랜드 ‘스카치블루’는 수입 브랜드 일색이던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돌풍을 불러일으켰다. 롯데칠성음료 ‘스카치블루’의 위세는 올 상반기에도 이어갔다.


제품을 출시한 이듬해인 1998년 4000만원(주세 포함)이던 매출액은 지난해 2000억원을 달성했다. 올 상반기에도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스카치블루의 경쟁력은 제품(품질)전략, 유통전략, 광고, 판촉전략의 산물이라는 게 롯데칠성음료 관계자의 분석이다.


제품전략 측면에서는 무엇보다 스카치블루의 부드러운 맛을 꼽을 수 있다. 스코틀랜드 최상의 스카치위스키 원액을 절묘하게 블랜딩,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잘 맞게 제조했다. 무료 시음회 인원이 35만명에 이를 정도의 고객 밀착 마케팅 역시 스카치블루의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볼 수 있다.


한편, 롯데칠성은 지난해 10월 스카치블루 전체매출 중 70% 이상을 차지하는 ‘스카치블루 인터내셔널’과 ‘스카치블루 스페셜’을 리뉴얼해 출시한 바 있다.

 

푸드투데이 기획특집부 기자 001@foodtoday.or.kr
Copyright @2002 foodtoday Corp. All rights reserved.




9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주)뉴온미디어 | 발행인/편집인 : 황리현 | 등록번호 : 서울 아 01076 등록일자 : 2009.12.21 서울본사 :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280-8(선유로 274) 3층 TEL. 02-2671-0203 FAX. 02-2671-0244 충북본부 : 충북본부 : 충북 충주시 신니면 신덕로 437 TEL.070-7728-7008 영남본부 : 김해시 봉황동 26-6번지 2층 TEL. 055-905-7730 FAX. 055-327-0139 ⓒ 2002 Foodtoday.or.kr. All rights reserved. 이 사이트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지 않습니다. 푸드투데이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