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히트상품(16)] 한성식품 - 한성김치

  • 등록 2014.12.26 16:4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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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투데이·문화투데이 선정 2014년 히트상품 25선 전통식품 부문


대한민국 식품명장, 김치명인 1호 김순자 대표의 손맛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2014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를 통해 온라인 조사를 거쳐 '2014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제품구입률, 구입의향률, 신규구입률, 제품선호도 등이 조사 항목으로 22개 업체의 25개 품목이 뽑혔다. 전통식품 부문에서는 한성식품(대표 김순자)의 '한성김치'가 선정됐다.


김치의 명인 김순자가 이끌고 있는 한성식품의 한성김치는 100% 우리 농산물을 사용, 소비자들에게 ‘마지막 국물 한 방울까지 맛있는 김치’로 기억되며 여전한 인기를 끌고 있다.




한성김치는 한성식품의 대표김치로서 백화점, 할인마트에 납품하고 있으며 호텔 및 관공서 등 단체급식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성김치의 인기비결은 대한민국 식품명장, 김치명인 1호 김순자 대표의 손맛이다.


김순자 대표는 대한민국 김치 명장 1호다. 2007년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하는 포기김치류 제1호 명인(대한민국 식품명인 제29호)으로 선정됐고 2012년엔 고용노동부의 대한민국 식품명장 제1호 명예를 안았다.




한성김치는 신선하고 안전한 국산 원료만을 사용하고 씹히는 조직감이 아삭아삭하고 시원하며 뒷맛이 개운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절임염도는 일반적인 염도보다 2% 낮은 8%에 20~24시간 절여 나트륨 함량을 낮췄다. 색감이 풍부하고 자극적이지 않아 동서양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


여기에 부천, 서산, 진천 공장 3곳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 HACCP과 ISO22000 인증 획득해 안전까지 생각했다.


한성식품은 김치의 차별화·고급화를 위해 국내 김치특허등록 23건, 해외김치특허등록 1건을 획득하고 전통김치와 퓨전김치 200여종을 생산하고 있으며 현재 러시아, 미국, 유럽, 중국, 일본, 호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대만 등 전세계 14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김치업체다.



 

푸드투데이 푸드투데이 기자 001@foodto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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