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남도(도지사 김영록)는 올해 2주년을 맞은 전남 공공배달앱 먹깨비가 누적매출액 2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22년 7월 출시한 먹깨비는 현재 누적 주문 85만건, 누적 매출액 209억 원을 달성했다.
출시 초기와 비교하면 15개월만에 3배가 넘는 추가 매출을 달성했다.
이같은 괄목할만한 성과는 도의 착한 소비 동참 캠페인과 다양한 할 인 이벤트 먹깨비의 상생 중개수수료 1.5%가 큰 역할을 했다.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사용하면 민간배달앱보다 수수료 절감 비용이 건당 약 3천 700원 이상 발생하고 민간배달앱 사용 시 광고와 상위 노출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만 먹깨비는 광고와 상위 노출 비용이 무료다.
또한 전남 공공배달앱 먹깨비에서는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규 가입 후 첫 주문 시 5천 원을 할인하는 첫 주문 할인 이벤트 가맹점이 설정한 할인 금액에 비례해 최대 4천 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더블할인 이벤트, 지역사랑상품권 결제 시 5% 페이백 이벤트 등이 있다.
이외에도 고물가 고금리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매달 1인 4회 5천 원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민생경제 회복 할인이벤트 도 추진하고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