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올가홀푸드, '유기 아가베 시럽' 출시

멕시코산 '블루 아가베'로 만든 천연 유기농 감미료



풀무원 계열의 친환경식품 유통기업 올가홀푸드가 선인장 열매로 단맛을 낸 ‘유기 아가베 시럽’을 내놓았다.

올가홀푸드는 16일 멕시코산 ‘블루 아가베’ 선인장 열매를 착즙해 만든 100% 천연 유기농 감미료 ‘유기 아가베 시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올가홀푸드에 따르면, 이 제품은 당도가 설탕보다 약 1.5배 높다. 그러나 혈당 상승 억제 기능이 있는 수용성 식이섬유 ‘이눌린’을 함유해 혈당상승지수(GI)는 설탕의 3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 

철분, 칼슘, 마그네슘 같은 미네랄도 풍부해 당뇨환자나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에게 설탕대용 제품으로 제격이다. 

찬 물에도 잘 녹아 커피, 미숫가루, 선식 등의 음료나 이유식, 조림, 볶음 등 각종 요리에 설탕대신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제품의 원재료인 블루 아가베는 미국농무부(USDA), 일본농림규격(JSA), 코셔(Kosher) 등 공신력 있는 해외 유기농 인증기관에서 인증 받은 제품이라고 올가홀푸드는 전했다. 

올가홀푸드 상품전략팀 최유진 상품기획자(MD)는 “아가베 시럽은 이미 미국, 유럽 등 선진국에서 설탕 대용품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도 신개념 천연감미료로 다양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유기 아가베 시럽’의 가격은 335g이 6900원, 665g은 1만2300원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