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풀무원김치박물관,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 운영

오는 5월 5일, 풀무원김치박물관(관장 설호정)에서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 ‘Kimchi Kids’를 운영한다.

“우리음식, 김치는 어떻게 만들어 질까?” 라는 주제의 ‘Kimchi Kids’ 프로그램은 아기 김치가 항아리의 도움으로 건강하게 자라나는 과정을 소개하는 ‘어린이연극’ 과 항아리의 다양한 모양을 얼굴에 담아가는 ‘페이스 페인팅’을 통해 김치와 저장독인 항아리의 중요성을 재미있게 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키즈 깍두기’를 부모들과 함께 만들면서 김치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하고, 김치를 ‘바르게’ 사랑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다.

어린이날 특별 프로그램 ‘Kimchi Kids’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어린이는 무료입장으로 상설전시관람 및 ‘어린이연극(1시)’, ‘페이스 페인팅’에 참여할 수 있다. ‘키즈 깍두기’ 체험은 어린이 1인당 1만5000원이며 직접 만든 김치 1Kg과 소정의 증정품을 선물한다.

풀무원김치박물관의 신수지 학예사는 “Kimchi Kids는 어린이들을 위한 김치축제이며 김치를 좋아하지 않거나 김치에 대해 잘 모르는 어린이들에게 호기심을 유발하여 김치문화를 바르게 향유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김치박물관은 한국의 대표 전통 음식인 김치를 주제로 한 전문 박물관으로 김치의 역사관련 유물, 다양한 김치의 종류, 김치 만드는 과정, 김치의 발효 및 효능에 관한 자료들을 전시하고 있으며, 시식실에서 다양한 김치를 맛볼 수도 있다. 지하철 2호선 삼성역의 코엑스몰 지하 2층에 위치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