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환경오염과 서구적 식생활 변화로 인해 증가하고 있는 아토피, 알레르기, 천식 및 각종 피부질환의 치료와 예방을 돕고자 '제3회 아토피·알레르기·천식·피부관리 박람회'가 한국전시학회 주최, 한국국제전시 주관으로 오는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코엑스 태평양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관련산업 및 질환의 정보를 지공하는 한편 양.한방 클리닉과 각종 기능성 식품, 의약품 뿐만 아니라 거주환경 개선을 위한 친환경 주거용품 및 생활용품 등이 한자리에 선보이는 국내 최대규모의 박람회가 될 예정이다.
올해는 일반 환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한 전문가 초청 강연회 및 세미나가 마련돼 있으며 부대행사로서 각종 이벤트 행사가 예정돼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선보이는 품목은 아토피, 알레르기, 천식의 예방 및 치료와 개선을 위한 의·식·주 별 다양한 테마가 준비되어 있다.
‘의’에는 친환경 소재로 만든 의류 및 침구류가 소개되며 ‘식’에는 유기농 식품, 기능성식품, 자연건강식품 및 한방식품과 의약품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주’에는 공기정화제품과 수질개선제품, 친환경 건축자재, 광촉매 음이온제품 및 청소기 등의 가전제품이 선보일 것이다.
그리고 건강한 피부관리와 개선을 위한 각종 기능성 화장품, 스킨.바디케어 및 피부클리닉 들이 박람회를 함께하며 금연을 위한 다양한 보조제품 및 컨텐츠들이 호흡기 건강관리를 위한 노력에 일조하는 품목으로서 자리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