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장류 선두기업 해찬들(대표 오정근)이 된장에 각종 야채를 넣어 만든 '자글자글 끓여낸 강된장' 3가지 맛을 출시했다. 이 3가지 맛은 쇠고기 강된장, 우렁 강된장, 전통식 강된장으로 각기 쇠고기와 우렁, 청국장을 곁들여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자글자글 끓여낸 강된장'에는 포장을 뜯지 않고 전자레인지에 바로 데울 수 있도록 증기 구멍이 있어 사용이 간편하다. 국내 최초로 적용된 증기방출형 포장은 뜯지 않기 때문에 압력솥 효과가 가해져 단 30초 만에 조리가 완성된다. 그것마저 귀찮다면 그대로 따뜻한 밥에 부어 먹어도 좋은 제품이다. 게다가 1인분씩 낱개로 포장돼 있어 싱글족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전자레인지에 30초만 데우거나 끓는 물에 넣고 2분이면 바로 따끈한 밥에 감칠맛 나는 강된장을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 해찬들 관계자는 "카레나 짜장이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레토릍 식품이라면 바로 '자글자글 끓여낸 강된장'은 바쁜 직장인들이나 주부들에게 든든하게 밥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성인 취향의 웰빙 식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자글자글 끓여낸 강된장'에는 방부제, 색소, MSG가 첨가돼 있지 않으며 3가지 맛의 가격은 각기 2,200원(1인분*2개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