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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5개 공장·11개 제품 KFS 인증 획득… 글로벌 수출 박차

FSSC22000 등 국제 기준 포함한 ‘식품안전국가인증’과 ‘자국생산증명’ 모두 통과
비빔밥·왕갈비탕·청잎김치 등 수출 제품에 QR코드 부착… 유럽·북미 공략 확대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아워홈이 수출 제품의 제조 안전성과 제품 경쟁력을 입증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아워홈은 자사 5개 제조공장과 11개 B2C 제품이 KFS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KFS(K-FOOD&SAFETY)’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주관하는 수출인증 제도로, K푸드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수출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국가 차원에서 보증하기 위해 도입됐다. ‘식품안전국가인증(Korean Food Safety)’과 ‘자국생산증명(Korean Production)’ 두 가지 인증을 모두 통과해야 최종 자격이 부여된다.

 

식품안전국가인증은 기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에 △국제표준 식품안전경영시스템(FSSC22000) △알레르기 유발 물질 관리 △공급망 평가 등 심사기준이 추가돼 더욱 신뢰도를 높인 인증이며, 자국생산증명은 상표권 위조 등을 방지하기 위해 국내 제조공장에서 생산했음을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 인증은 아워홈 안산, 음성, 양산, 제천, 계룡까지 주요 5개 제조공장과 해당 시설에서 생산한 불고기 야채 비빔밥, 왕갈비탕, 떡볶이, 청잎김치 등 수출 주력 품목 11개 제품에 부여됐다. 제품 포장엔 KFS 인증 QR코드가 삽입돼 글로벌 소비자들이 해당 제품의 제조 공정과 품질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아워홈은 미국, 캐나다, 유럽, 호주 등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K푸드 HMR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이번 KFS 인증을 통해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인정받은 만큼, 수출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워홈은 앞으로 KFS 인증 제품군을 확대하여 다양한 글로벌 유통 채널 확보와 함께 수출국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KFS 인증을 통해 제조, 위생안전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관리와 위생안전 시스템을 기반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에게도 신뢰받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워홈 청잎김치는 국제식품박람회 ‘2024 시알 파리(SIAL PARIS)’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재료의 독창성과 맛 품질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를 계기로 유럽을 비롯한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