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찬바람 가득한 겨울 날씨에 안성맞춤인 샌드위치 3종으로 구성된 윈터 스페셜 메뉴 ‘바비큐 컬렉션’을 선보인다.
바비큐 컬렉션은 써브웨이 대표 바비큐 샌드위치인 ‘풀드포크 바비큐’, ‘K-바비큐’ 2종과 신메뉴 ‘스파이시 바비큐’까지 총 3종으로 구성됐다. 3종 모두 바비큐 특유의 따뜻함과 풍성함이 조화를 이루며 부쩍 쌀쌀해지는 날씨에 얼어붙은 입맛을 따스하게 녹여준다. 각 바비큐의 다채로운 맛을 만끽하며 간단하게 포만감 높은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이번 겨울 ‘치맥(치킨+치맥)’을 대신할 혼술&홈술 음식으로도 제격이다.
먼저, 풀드포크 바비큐는 손으로도 쉽게 뜯어지는 돼지고기 바비큐 풀드포크(pulled)를 앞세워 지난 2016년 출시 이후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메뉴다. 잘 만든 돼지고기 바비큐 본연의 그윽한 스모크 향과 풍미 넘치는 진한 육즙이 일품이다. 매장에서 고기를 찢어 제공하는 ‘손맛’에서 오는 촉촉하면서도 부드럽게 풀어지는 식감 역시 매력적이다. 한 입 베어 물면 샌드위치 속을 가득 채운 풀드포크와 신선한 채소, 풍미 가득한 치즈가 연출하는 오리지널 정통 바비큐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보다 한국적인 바비큐 샌드위치를 원한다면 K-바비큐가 해답이다. 써브웨이가 1991년 국내 진출 이후 처음 선보인 한국 맞춤형 로컬 메뉴로, 은은한 불맛이 감도는 부드러운 돼지고기 바비큐를 간장의 달착지근함과 마늘향이 스며 나오는 특제 소스로 버무려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찰떡궁합을 완성했다.
스파이시 바비큐는 이번 겨울 시즌 동안 한정 판매하는 메뉴로, 이제껏 찾아볼 수 없었던 한층 새로운 맛을 제시한다. 육즙, 풍미, 식감, 향 등 모든 것을 갖춘 돼지고기 바비큐에 고추장을 기본으로 하는 화끈한 양념을 더해 맛 보는 동시에 추위를 날려버리는 인상적인 매운맛을 선사한다. 여기에, 핫칠리 소스까지 곁들이면 이국적이면서도 한 단계 수준 높은 매콤함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써브웨이 마케팅 담당자는 “써브웨이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께서 따뜻한 온기와 함께 올 겨울을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신메뉴 스파이시 바비큐와 함께 바비큐 컬렉션을 윈터 스페셜 메뉴로 선보이게 됐다”라며, “바비큐 컬렉션을 통해 가족,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온정 넘치는 겨울, 사랑 가득한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