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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청정원, 유럽 정통 스타일 ‘스파게티 소스’ 2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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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 청정원이 이탈리아식 스파게티 소스 ‘베이컨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와 프랑스식 ‘비스크 로제 스파게티 소스'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집밥 수요가 증가하면서 전문 레스토랑의 메뉴를 집에서도 즐기려는, 이른바 ‘홈스토랑’ 트렌드에 착안해 선보이게 됐다. 청정원은 기존 스파게티 소스 시장에 없던 새로운 메뉴를 발굴, 상품화하면서 스파게티 소스 최강자 브랜드로서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청정원은 스파게티 소스 시장에서 점유율 40% 이상을 차지하면서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먼저, ‘베이컨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는 베이컨과 토마토, 매운 고추를 주재료로 하는 이탈리아 아마트리체 지역의 전통 음식 ‘아마트리치아나’를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소스다. 큼직한 토마토와 양파, 고소한 베이컨에 향긋한 바질과 매콤한 레드페퍼가 함께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비스크 로제 스파게티 소스’는 게, 새우 등 갑각류와 버터를 함께 끓여 만드는 프랑스 정통 방식의 비스크 소스를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로제 소스 타입으로 만들었다. 갑각류를 오랫동안 끓여 만든 만큼 진한 감칠맛을 자랑하며, 토마토와 버터, 생크림이 어우러져 더욱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두 가지 스파게티소스 모두 아이들도 좋아하는 메뉴로 가족 구성원 다같이 즐기기 좋다. 스파게티 면을 삶아 소스와 함께 살짝 볶아내면 스파게티 전문점 못지 않은 근사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집에서도 트렌디한 외식 메뉴를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유럽 정통 레시피를 구현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중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메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상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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