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늘의 외식가> 한신포차, 파파존스, 피자헛, 본아이에프, 카페베네

[푸드투데이 = 이하나기자] <오늘의 외식가>는 외식업계 동향, 행사 등 정보들과 함께 외식을 하려고 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할인 정보나 신메뉴 등에 대해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금일은 제철 '꼬막'을 넣은 한신포차 신메뉴와 함께 파파존스의 '오퀴즈 파파존스 파파스데이' 이벤트와 피자헛과 우아한형제들이 외식을 위해 협업한 소식, 본몰, ‘통단팥죽’ 기부 소식과 그리고 카페베네의 방송인 김충재, 민서, 군세나, 오집일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소모임’ 개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푸드투데이가 안내하는 11월25일 오늘의 외식가 소식입니다.




한신포차 신메뉴 ‘둥지꼬막볶음’,  ‘꼬막부추전’ 선봬

 

한신포차가 추운 겨울철 제철 식재료로 손꼽히는 꼬막을 활용한 신메뉴 ‘둥지꼬막볶음’과 ‘꼬막부추전’ 2종을 선보였습니다.


한신포차 ‘둥지꼬막볶음’은 특제 양념으로 매콤하게 볶은 꼬막볶음을 수북이 쌓은 튀긴 쌀국수 위에 얹어낸 메뉴로 바삭한 식감과 탱글한 꼬막의 감칠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메뉴입니다. 특별히 골뱅이나 꼬막 등 일반적인 볶음 요리에 곁들이는 소면 대신 튀긴 쌀국수를 활용해 재미있는 식감과 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낸 점이 큰 특징이며, 이름 그대로 튀긴 쌀국수를 마치 ‘새 둥지’ 모양처럼 쌓아 보는 즐거움도 더했습니다.


함께 출시하는 ‘꼬막부추전’은 향긋한 부추와 쫄깃한 꼬막을 함께 부쳐 입안 가득 퍼지는 부추 특유의 향과 바다 내음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데요. 전을 튀기듯이 부쳐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며, 홍고추를 더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살렸습니다. 


파파존스 피자, ‘오퀴즈 파파존스 파파스데이 이벤트’ 진행 30% 할인 



한국파파존스가 ‘파파스데이’를 맞아 OK캐쉬백과 손잡고 ‘오퀴즈 파파존스 파파스데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파파스데이’는 매달 8일, 18일, 28일 총 3번에 걸쳐 온라인에서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 주문 시 모든 피자 메뉴를 대상으로 30%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파파존스 피자만의 차별화된 할인 프로모션입니다.


‘오퀴즈 파파존스 파파스데이 이벤트’는 ‘파파스데이’ 행사 당일인 28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매 시간마다 파파존스 피자 신메뉴 등 다양한 메뉴와 할인 프로모션 등에 관한 문제가 총 5개 출제됩니다.


또한 이벤트가 진행되는 28일은 11월의 마지막 파파스데이로 별다른 조건 없이 파파존스 회원이라면 모두 파파존스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및 앱을 통해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 주문 시 30% 할인 혜택을 바로 받을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띄는데요.


‘오퀴즈 파파존스 파파스데이 이벤트’의 정답에 대한 힌트는 네이버 검색창에 ‘파파존스 파파스데이’를 검색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오퀴즈는 OK캐쉬백 앱에서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정답자에게는 OK캐쉬백 100포인트가 즉시 지급됩니다.


한국피자헛-우아한형제들, 차세대 외식경험 제공 위해 MOU 




피자헛이 배달앱 1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차세대 주문 서비스 및 미래식당 경험 제공을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빠르게 변화하며 경쟁이 격화되는 외식 환경 속에서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으며, 다양한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서로의 디지털 플랫폼과 테크놀로지, 로봇 등을 활용해 스마트 외식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방침입니다.


피자헛은 이번 협력의 일환으로 우선 일부 레스토랑에 차세대 주문 서비스인 ‘배민오더’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레스토랑에 방문한 고객이 배달의민족 앱을 열고 각 테이블에 부여된 QR코드를 찍으면 메뉴 확인과 주문, 결제까지 비대면으로 한번에 가능해집니다. 이는 점주 입장에서도 자동 주문 수취 및 정산 반영으로 매장 운영 효율성이 증대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피자헛 홈페이지와 공식앱 등 자사 채널에서만 가능했던 방문포장도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배달의민족 앱에서 근처에 있는 피자헛 매장을 찾아 방문포장 주문을 할 수 있으며, 피자헛이 상시적으로 진행하는 프리미엄 피자 방문포장 40%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양사는 피자헛 온라인 주문 서비스를 개편해 온라인에서 제품을 주문하는 소비자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방안도 함께 모색하고 있습니다.


본아이에프, 본몰 통해 ‘통단팥죽 기부세트’ 기부 나눔 및 한정 판매 진행



본아이에프가 28일부터 공식 온라인몰 ‘본몰’을 통해 ‘통단팥죽 기부세트’를 한정 판매하고 매칭 기부를 진행합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가오는 동지를 맞아 팥죽으로 연말연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통단팥죽 기부세트 세트 하나 당 본죽 ‘동지팥죽’ 한 그릇을 매칭해, 동짓날인 12월 20일 신길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영등포 일대 독거 어르신께 총 300그릇을 기부할 예정입니다.


본몰의 통단팥죽 기부세트는 간편식 브랜드 ‘아침엔본죽’의 ‘통단팥죽’ 6개와 미니장조림 2봉, 본몰의 간편식을 담아먹기 좋게 제작한 ‘본몰 전용 용기’로 구성됐습니다. 여기에 본아이에프와 함께하는 나눔 동참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기부 양말’ 1켤레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제품은 총 300세트 한정 수량이며, 가격은 1만 9900원으로 무료 배송됩니다.


카페베네, 삼청동서 ‘크리스마스 소모임’ 개최



카페베네가 오는 12월 12일 삼청동에 위치한 ‘스튜디오 포타’에서 우리동네 청년들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소모임’을 진행합니다.


이번 크리스마스 소모임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셀럽들과 함께하는 3가지 테마로 구성됐는데요.


우선, 첫번째 모임은 따뜻한 감성적인 캘리그라피로 인기를 끌고있는 캘리그라피 작가 ‘굳세나’와 함께 크리스마스 카드를 직접 만드는 시간을 가집니다. 이어 두번째 모임은 바리스타 출신 홈카페 유튜버 ‘오집일’과 함께 추운 날씨에 어울리는 겨울음료를 만드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 모임은 ‘나 혼자 산다’에 등장해 화제가 된 디자이너 김충재와 가수 민서가 감미로운 노래과 함께 즐기는 토크 시간을 갖습니다.


소모임 신청 방법은 카페베네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란에 있는 링크를 클릭 후, 원하는 모임을 선택 및 간단한 정보와 함께 신청동기를 입력하면 됩니다. 신청은 오는 8일까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참석자들에 한해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