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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시, 농특산물 쇼핑몰 전면개편 '탑마루外 농축원협상품 입점'

매년 성장세, 개편 이벤트도 마련

익산시(시장 박경철)는 지역의 농특산물 쇼핑몰이 8월1일부터 전면 개편된다고 3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 쇼핑동향을 보면 2014년도에 거래액은 45조원으로 전년대비 17.5%, 2001년도 대비 1,400%라는 폭풍적인 성장을 기록했다.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오픈마켓과 포털사이트인 네이버 쇼핑, 다음 쇼핑 등의 매출액이 대형마트, 백화점의 매출을 뛰어넘었다.


그러나 농수산물은 전년대비 1.6% 증가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시는 그동안 쇼핑몰에 공동브랜드인 '탑마루' 상품만을 한정해 입점 판매했으나 이번 확대 개편으로 '탑마루 농특산물'을 기반으로 한 '익산농축원협상품'을 입점했다.


우수농식품관을 운영해 친환경농산물, 우수관리농산물(GAP)인증상품, 위해요소 중점관리 식품(HACCP) 등 일반식품과 농특산물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농특산물은 물론 각종 공연예매 등 문화상품을 함께 판매하고, 익산의 소식을 궁금해 하는 소비자를 위해 '고향소식', '역사와 함께하는 여행'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개편 이벤트로 탑마루 어플을 다운받으면 5000원의 사이버머니를 받을 수 있다. 출석체크, 탑마루 레시피, 게릴라 1+1 이벤트가 펼쳐지며 배송의 경우 1만원이상 구매 시 무료, 지역 내는 익일 배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