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주김치, 한국국제요리 경연대회 대상 수상

한국음식관광협회 광주시지부 테마별 김치 120여종 선봬



한국음식관광협회 광주광역시지부가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2013한국음식관광박람회 중 열린 '한국국제요리 경연대회'에서 '광주김치'로 대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한국음식관광박람회는 한국음식의 관광자원화와 세계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한국음식관광협회에서 주최·주관하는 행사로 국내외 식품 관계자, 조리전문가, 호텔과 외식업체 등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음식박람회 중 하나다. 

한국음식관광협회 광주광역시지부의 광주지역 김치 생산업체와 외식업체 관계자 등 30여명은 전통음식 전시경연에 참가해 다양한 테마별로 120여종의 김치를 선보이며 광주김치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는 등 남도음식문화의 위상을 한껏 드높였다. 

특히 박람회 기간 7차례에 걸쳐 관광객 140명을 대상으로 광주김치 만들기 체험행사를 실시하고 수도권 맞춤형김치 품평회와 시식행사를 함께 열어 팔방F&B 등과 '광주김치' 2톤(1,400만원 상당)의 판매상담 실적을 거뒀다. 

광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식품박람회에 꾸준히 참가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실시해 광주시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 식품산업 활성화와 생산업체의 매출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