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뜨거운 비난과 뜨거운 호응

유명 패밀리레스토랑의 화려한 10월 이벤트

유명 패밀리레스토랑들이 다양한 이벤트에 열을 올리고 있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에서는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 '할로윈데이 Luxury party Festival' 이벤트를 벌인다. 이 행사는 아웃백의 온라인 회원들에게 한 결혼정보회사가 제공하는 980,000원 상당 상품권과 이달 31일 '할로윈데이 파티(80,000)'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한다.

'베니건스'에서는 이달 1일부터 31일까지 '진주목걸이와 함께 하는 Pearl Pearl Festival'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세트주문시 경품권이 증정된다. 대상자 총 35,815명에게는 KBS드라마 '진주목걸이' 촬영 현장 투어, 진주목걸이, 고급 립글로스 등의 경품이 지급된다.

이 외에 해외 입상 보석 작가들의 작품 전시 및 경매가 치러지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이어진다.

'T.G.I. FRIDAY'S'에서는 초고속 무선인터넷을 직접체험 할 수 있는 '가을 만끽! 무선 만끽!'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행사는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체험고객에게는 무선인터넷 무료이용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이 외에 행사메뉴를 선택하는 고객에게 인터넷 응모권 제공, 무료인터넷에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케이준 프라이드 치킨 샐러드 무료 쿠폰이 제공된다.

일부에서는 이들의 이벤트가 호화판촉의 출혈경쟁이라며 거센 비판이 일고 있다. 실제로 이들 경품 중에는 수백만원대를 호가하는 것도 있다.

이에 한 외식업체 한 관계자는 "업체 간 다점포 출점으로 과다한 경품을 앞세운 퍼주기식 출혈 경쟁이 나타나고 있다. 고가의 경품보다는 음식의 품질과 위생, 적당한 가격으로 승부하는 변화가 아쉽다"고 토로하기도 했다.

일부의 시각이 어떻든, 이들 업체는 다만 고객서비스차원의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이벤트 계획은 계속 계획중이라고 밝혔다.

한 업체 이벤트담당자는 이와 같은 이벤트를 홈페이지에 띄우면 홈페이지 회원수가 약 1.5배 증가하는 등의 반응이 눈에 띄게 좋으며 이런 반응을 무시할 수는 없다고 이야기했다.

뜨거운 비난과 뜨거운 호응 속에 펼쳐지는 패밀리레스토랑들의 이벤트 경쟁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