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롯데칠성음료, 검은콩 깨 두유 출시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종원)는 최근 시장에서 성장하고 있는 검은콩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건강 기능성 두유인 '검은콩 깨 두유'를 출시했다.

'검은콩 깨 두유'는 몸에 좋은 검은 콩과 깨를 첨가한 건강 기능성 두유로 강원도 정선지방에서 재배된 약콩(서목태)을 사용해 풍부한 영양과 고소한 맛을 지닌 제품이다.

이 제품의 원료로 사용된 검은콩은 단백질, 비타민, 철분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특히 검은콩에는 식물성 호르몬인 이소플라본 성분이 일반 콩보다 10배 정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신장질환, 콜레스테롤 저하에 효과가 있으며, 또한 '흑임자'라고 불리는 검은깨는 섬유질과 칼슘성분이 많아 두뇌활동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2002년 말 전체 두유시장의 규모는 약 2,000억 원으로 이 가운데 검은콩.깨 두유가 차지하고 있는 비중은 5%수준인 100억원 정도였다. 하지만 2003년 1월~4월 실적이 120억이 넘어서면서 올해 3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같이 지난 2002년 4월 처음 발매된 이후부터 급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검은콩.깨 두유의 영향으로 2003년 두유 시장은 약 25%가 성장한 2,500억 원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검은콩 깨 두유'는 180ml 캔 용기로 출시되었는데, 곧바로 190ml 팩 용기도 발매할 예정이다. 가력은 700원.

롯데칠성은 '검은콩 깨 두유'의 빠른 시장 정착을 위해 대형 매장을 위주로 소비자 증정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진한 두유와 몸에 좋은 검은 콩과 깨가 잘 어우러진 '검은콩 깨 두유'는 영양을 필요로 하는 수험생 및 아침을 거르기 쉬운 직장인 등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예상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