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구세계차문화축제-티 엑스포 17일 개막

20일까지 엑스포 전시관서 개최

차 한 잔으로 세계인이 하나가 되는 ‘2012 대구세계차문화축제-티 엑스포(TEA EXPO)’가 17일부터 20일까지 엑스코 1층 전시관에서 열린다.

 

(사)국제차문화교류협력재단이 주최하고, 대구티엑스포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차맛과 차문화를 즐길 수 있다.

 

차문화관련 100여 업체가 150여개의 부스를 설치해 차 재료와 차와 관련한 생활용품, 다구 등 관련 제품을 전시ㆍ판매한다.

 

우리나라와 세계의 차문화를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으며, 우리차 마시기 운동, 대한민국 차인대회, 한국명전-전통차 예절 겨루기 대회, 커피 세미나, 일본ㆍ중국 차문화체험관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신세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현대를 대표하는 '검은 음료' 커피를 젊고 새로운 차문화로 승화시키는 '커피세미나' 역시 눈 여겨볼 만하다.

 

특히 올해 행사는 ‘영차! 영차!’란 주제로 일반인들이 부담 없이 전시장을 찾도록 기획됐다. 영(YOUNG) 차(茶)는 ‘젊다’는 뜻의 영어(YOUNG)와 한자(茶)의 합성어로 오는 10월 대구에서 열리는 전국체전 응원과 젊고 신선한 감각의 차문화를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대구티엑스포위원회 배근희 위원장은 “소중한 전통 차문화의 우수성을 제대로 알리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차문화와 차산업이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