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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체, 카페로 눈 돌린다

삼양사·CJ등 서구풍 전문 카페 사업에 합류

식품업체들이 에스프레소 커피 전문점 및 서구풍 카페 사업에 합류하고 있다.

패스트푸드점이나 패밀리레스토랑 사업을 전개해 왔던 업체들이 최근에는 카페로 눈을 돌려 젊은층을 확보하고 있다.

삼양사, CJ, 대한제당, 동원 F&B 등은 사업을 다각화하고 매출 상승을 꾀하기 위한 전략으로 카페를 선정, 사업에 진출하며 시장 섭렵에 주력하고 있다.

식품 소재 기업인 삼양사는 최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입구에 카페 믹스&베이크‘ 1호점을 오픈, 100평 규모의 매장에서 케이크·샌드위치·샐러드·수프 등 식사 대용품과 커피 생과일주스·스무디·아이스크림 등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CJ는 유럽형 카페 ‘투섬 플레이스’를 운영, 신촌 1호점에 이어 올해 안에 3개 점포를 추가로 열 계획으로 대형·고급화를 지향한다.
케이크 마스터가 40여종의 케이크를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 내놓으며 샌드위치, 커피, 아이스크림 등의 모든 제품도 손으로 직접 만든다.

대한제당은 올 3월 두산으로부터 ‘까페 네스까페’를 인수해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전개, 현재 23개 직영점과 3개 가맹점을 거느리고 있으며 점포수를 연내에 60개, 2006년까지 200개로 늘릴 계획이다.

까페 네스까페는 에스프레소 전문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으로 파파이스 점포 안에 숍인숍 형태의 소규모 출점이 가능하다는 전략도 인수 배경에 깔려있다.

동원F&B도 소형 테이크아웃 커피숍 ‘엘빠소’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벌이고 있으며 연말까지 점포수를 50개로 늘릴 계획으로 중저가 에스프레소전문점이다.

한편 업계 한 관계자는 “에스프레소 전문점이 예년만큼 호황은 아니나 지금이 아니면 사업시기가 늦어지는 이유로 업체들이 매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며 “대상의 로즈버드를 비롯해 식품업체들이 사업의 다각화 차원에서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사업으로 메리트를 느끼고 있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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