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파리바게뜨, '꼬마버스 타요' 이벤트

19일부터 온·오프라인 '어린이 교통안전' 프로모션



식품전문기업 SPC 그룹 계열사로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파리크라상이 어린이들 교통안전 프로모션에 나섰다. 

리크라상은 19일 파리바게뜨에서 <EBS>의 인기 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의 캐릭터 제품(타요) 출시를 기념해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이벤트인 ‘타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어린이들에게 즐겁고 쉽게 교통안전 정보를 전달하는 ‘꼬마버스 타요’ 애니메이션처럼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교통안전에 대해 배우고, 어린이들을 사고로부터 지켜줄 수 있는 이벤트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진행 중이라는 것.

먼저 파리바게뜨는 19일부터 31일(토)까지 13일간 ‘타요 케이크’ 구매고객에게 타요 안전 배지를 나눠준다. 4가지 색 ‘타요’ 버스 캐릭터로 제작한 일명 ‘타요 안전배지’는 보행자의 가방, 옷, 소지품에 붙여 주·야간 또는 비가 올 때 자동차 빛을 반사하는 안전 용품이다. 

‘타요 안전배지’에 대해 파리바게뜨는 “차량 300m 앞에서도 인식이 가능해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을 주고, 어린이에게 친근한 ‘타요’ 캐릭터로 배지 부착율을 증대시켜 부모에겐 안심을, 아이들에겐 캐릭터를 모으는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내다봤다.

‘꼬마버스 타요’의 제작사인 아이코닉스도 캠페인 동참 의미로 로열티를 받지 않고 타요 캐릭터를 제공했다고 한다.

파리바게뜨는 ‘타요 안전 배지’ 이벤트를 시작으로 경찰과 함께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찾아가 교통안전교실 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타요 케이크 박스에 있는 QR코드에 접속하면 ‘꼬마버스 타요’의 성우가 직접 녹음한 생일 축하노래를 들을 수 있다. 생일 축하노래는 우정과 자신감을 소재로 한 두 가지 버전으로 녹음됐다. 

‘타요 광고 보고 퀴즈 풀자!’ 이벤트도 4월15일까지 진행한다. EBS에서 방영중인 타요 TV 광고를 보고, 타요 광고에 나오지 않는 캐릭터를 맞추는 이벤트다. 

‘퀴즈 풀자’와 같은 기간 파리바게뜨 홈페이지에선 ‘타요 쿠키버스를 타요!’ 이벤트가 진행된다. 파란 불일 때 파리바게뜨 타요 쿠키 버스에 다섯 가지 쿠키를 모두 태우면 빨간 불로 바뀌고 타요 쿠키 버스가 출발하는 것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타요 쿠키버스’ 교환권을 나눠준다. 

19일부터 진행되는 ‘타요 프로모션’의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파리바게뜨 홈페이지(www.pari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