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샘표, '유기농 콩농장' 분양

된장 만드는 과정 배우는 체험프로그램



발효식품 전문기업 샘표가 유기농 콩농장에 참여할 가족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샘표에서 아이장 캠페인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는 ‘샘표 유기농 콩농장’은 콩을 심는 과정부터 메주를 만들어 장을 담그는 방법까지 된장을 만드는 전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체험학습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샘표 이천공장 내 유기농 콩농장에서 4월에 있을 발대식을 시작으로 파종하기, 수확하기, 타작하기 등의 농사체험과 함께 허수아비 만들기, 된장요리 만들기, 가을운동회, 사진전시회 등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총 60가족이며,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가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가족당 분양면적은 36㎡(약 10여평).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4월8일(일)까지 샘표 아이장 캠페인 홈페이지(www.ijang.org)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가족은 4월18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1년 참가비는 10만원(유기농 콩농장에서 이뤄지는 모든 프로그램 무료 참가)이다.

샘표는 또 유기농 콩농장에 참여할 20개의 유치원도 모집한다. 5~7세 사이의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규모에 따라 별도의 밭이 분양될 예정이다. 

유치원은 참가비가 무료이며,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홈아이장 홈페이지나 전화(02-3393-5419)로 문의하면 된다.

샘표는 2006년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 된장을 먹입시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아이들에게 우리 음식문화를 계승 발전하는 '샘표 아이장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